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해운대 맛집은 여기로…구청·청년, 소상공인 유튜브 영상 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운대 맛집은 여기로…구청·청년, 소상공인 유튜브 영상 제작
    부산 해운대구는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소상공인 홍보영상을 무료로 제작해 구 공식 유튜브 채널 '해운대야 놀자'에 게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40초 짧은 영상이나 3분 길이의 동영상은 한 달 만에 평균 조회 수 7천 회가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 영상은 해운대 크리에이터 유니버스 본부 소속 청년들이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맡아 제작했다.

    업소는 공개모집으로 10곳을 선정했다.

    구는 업주들에게도 원본 영상을 제공해 자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은 "유튜브 영상 홍보에 엄두를 못 냈는데 영상을 제작해주신 구와 청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해운대구 관계자는 "소상공인들과 주민의 반응에 따라 홍보 영상 제작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성과급 논란 7년 만에 결론…대법 "목표 인센티브는 임금"

      대법원이 삼성전자 성과급의 평균임금 포함 여부를 놓고 반기별 '목표 인센티브'는 임금으로 인정했지만, 연간 '성과 인센티브'는 임금이 아니라고 판단해 사건을 고등법원으로 돌려보냈다. 이 ...

    2. 2

      "과태료가 월세보다 싸다"…대치동 학원가에 '캠핑카' 등장한 이유[사교육 레이더]

      서울 대치동 학원가에 대형 캠핑카가 장시간 주차된 모습의 사진이 온라인에서 공유되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자녀의 등·하원을 돕는 과정에서 수업 사이 시간을 보내는 ‘대기&mi...

    3. 3

      경찰, 쿠팡 본사 압수수색···'김병기 업무방해 혐의'

      경찰이 쿠팡으로부터 고가의 식사를 제공받고, 자신의 비위를 폭로한 보좌진 출신 쿠팡 임원들의 인사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병기 무소속 의원과 관련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29일 오전 9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