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태원 참사] 서울시의회 국힘, '주최 없는 행사 관리' 조례 발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태원 참사] 서울시의회 국힘, '주최 없는 행사 관리' 조례 발의
    서울시의회 국민의힘은 3일 이태원 사고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서울특별시 다중운집 행사 안전 관리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 76명 전체가 공동 발의한 해당 조례안에는 주최·주관자가 없는 다중운집 행사에 대해서도 서울시장이 안전관리 대책을 세우도록 하는 조항이 마련됐다.

    조례에 따르면 서울시장은 ▲ 1일 예상 운집 인원이 5만 명 이상으로 장소와 내용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 행사 ▲ 1일 예상 운집 인원이 10만 명 이상인 행사 등에 대해 서울경찰청장, 자치구청장 등과 협의해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아울러 조례에는 서울시장이 보행자와 자동차 등 통행 금지·제한을 서울경찰청장에게, 지하철 무정차 통과를 도시철도 운영자에게 요청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이 명시됐다.

    다중운집 행사로 사고가 발생하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신속히 설치할 수 있는 근거 조항도 담겼다.

    최호정 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은 "조례 제정이 끝이 아니다.

    국민의힘 의원 모두는 시민들의 생명, 재산,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리 닮은꼴' EBS 강사 윤혜정, 연봉 100배 스카웃 거절한 이유

      EBS 강사로 활약 중인 고등학교 교사 윤혜정이 사교육 업계에서 연봉 100배 제안을 받았으나 거절했다고 밝혔다.지난 28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19년 연속 EBS 대표...

    2. 2

      [속보] 경찰, 쿠팡 본사 압수수색…김병기 업무방해 혐의 관련

      경찰, 쿠팡 본사 압수수색…김병기 업무방해 혐의 관련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3. 3

      [속보] 경찰, 김경 4차 소환…구청장 공천로비 의혹 추궁

      공천헌금 1억원 공여 혐의에 더해 서울 강서구청장 출마 로비 의혹까지 불거진 김경 전 서울시의원이 29일 경찰에 다시 출석했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 40분 김 전 시의원을 뇌물 공여 등 혐의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