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마산자유무역지역 자가 공장 임대부지 입주기업 7일부터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2월 6일까지 접수…저렴한 임대료·수입물품 관세 유보 등 지원
    마산자유무역지역 자가 공장 임대부지 입주기업 7일부터 공모
    산업통상자원부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이하 관리원)은 마산자유무역지역 3공구 내 자가 공장 임대부지(대지면적 1만2천176㎡)에 외국인 투자기업과 유망수출기업을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자가 공장 임대부지는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기업이 직접 공장을 건축해 생산·제조활동을 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자유무역지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7조에 따른 수출 주목적기업, 외국인 투자기업, 국내 복귀기업 등이다.

    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은 저렴한 임대료(올해 기준 토지 평균 공시지가의 연 0.68% 수준), 수입물품에 대한 관세 유보, 자유무역지역 경쟁력강화사업 참여 등 각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외국인 투자기업에는 투자금액에 따라 임대료와 지방세 감면의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신청은 오는 7일부터 12월 6일까지 받는다.

    관리원은 신청서류 평가와 현장실사, 사업계획서 발표평가 등 심사를 거쳐 12월 말 입주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고문은 관리원, 경남도·창원시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그랑 콜레오스, 새해 3.3% 금리 할부 또는 420만원 할인

      르노코리아가 2026년을 맞아 주요 모델에 다양한 할부 상품을 신설하고 자체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이어가는 등 새해 첫 달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확대한다고 2일 발표했다. 중형 SUV ‘그랑 ...

    2. 2

      美 정치권, 공화·민주당 모두 'AI 데이터센터' 확장에 제동

      미국 정치권에서 인공지능(AI) 산업 확산과 이에 따른 데이터센터 확장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좌우 진영을 가로질러 확산하고 있다. 진보 진영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 보수 성향의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3. 3

      중국, 소고기 수입 제한…글로벌 시장 '빨간불'[원자재 포커스]

      중국이 국내 산업 보호를 위해 소고기 수입 제한 조치 시행한다.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이 이번에 새로 도입할 연간 쿼터는 브라질과 호주 등 주요 공급국들이 작년 첫 11개월 동안 수출한 물량보다 낮은 수준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