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이태원 참사 온라인 허위사실·비방 수사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찰, 이태원 참사 온라인 허위사실·비방 수사 확대
    경찰이 이태원 압사 참사와 관련해 온라인에서 벌어진 허위사실 유포와 악의적 비방에 대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6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이 경찰청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7시 기준 악의적 비방글 등 18건에 대해 경찰의 입건 전 조사(내사)와 수사가 진행 중이다.

    경찰은 이와 별개로 252건을 삭제·차단해달라고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요청했다.



    이태원 참사 이후 온라인에서 피해자를 비난하거나 신상 정보를 유출하고, 확인되지 않은 사실로 사망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 행위가 잇따른 데 따른 조치다.



    입건 전 조사와 수사 건수는 참사 사흘째인 지난달 31일 6건에서 이튿날인 이달 1일 11건으로 늘었다. 삭제·차단 요청은 같은 기간 63건에서 115건으로 증가했다.

    경찰은 본청·시도청 사이버 수사관 46명으로 전담팀을 꾸려 악의적 비방글과 자극적 사진·동영상 유포, 신상정보 유출 게시글 등을 수사하고 방심위에 삭제·차단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인천 선미도 해상서 어선 전복…4명 구조·1명 심정지 발견

      인천 선미도 해상에서 선원 5명을 태운 어선이 전복돼 4명은 구조됐지만,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19일 인천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4분께 인천시 옹진군 선미도 북쪽 13㎞ 해상에서 7.9t급 어...

    2. 2

      [포토]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서 겨울 즐겨요

      19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이 스케이트를 타고 있다. 이날 개장한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내년 2월 8일까지 52일 동안 운영한다.   김범준 기자

    3. 3

      동탄 편의점서 15만원 털어간 30대男…6분 만에 잡혔다

      동탄의 한 편의점에서 업주를 협박해 약 15만원을 갈취해 달아난 30대가 6분 만에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화성동탄경찰서는 편의점 업주를 위협하고 돈을 빼앗은 혐의(특수강도)로 30대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