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루이비통 메종 서울서 박서보 화백이 디자인한 아티카퓌신 전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루이비통 메종 서울서 박서보 화백이 디자인한 아티카퓌신 전시
    루이비통은 8∼2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루이비통 메종 서울에서 단색화의 거장 박서보 화백이 디자인한 '아티카퓌신'(ArtyCapucines)을 전시한다고 7일 밝혔다.

    루이비통은 2019년부터 현대미술작가와 함께 아티카퓌신백을 디자인해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박 화백은 한국 작가로는 처음으로 올해 디자인에 참여했다.

    박 화백의 아티카퓌신은 대표작인 '묘법' 시리즈 중 2016년작을 기반으로 디자인했으며 독특한 질감을 재현하기 위해 카프 스킨 가죽에 붓질 효과를 낸 뒤 3D 고무 사출 작업을 통해 만들어냈다.

    또 가방 내부의 주머니에는 박 화백의 서명을 프린팅하는 등 원작 뒷면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손잡이는 메탈 프레임과 호두나무를 사용했고, 가방 하단에는 박 화백이 오랜 시간 작품에 사용해온 나사에서 영감을 받은 스터드를 부착했다.

    박 화백은 루이비통과의 협업에 대해 "작품이 입혀진 아티카퓌신을 처음 마주하는 순간 곧바로 루이비통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아티카퓌신은 예술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대중들과 공존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모범 사례"라고 말했다.

    루이비통 메종 서울서 박서보 화백이 디자인한 아티카퓌신 전시
    이번 전시회에는 박 화백이 디자인한 가방 외에도 묘법 시리즈 중 세 점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또 다니엘 뷔랑, 우고 론디노네, 피터 마리노, 케네디 얀코, 아멜리 베르트랑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디자인도 공개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백종원·안성재 극찬…요리괴물 사용한 '브라운빌스톡' 뭐길래 [이슈+]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2'(이하 '흑백요리사2')에서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 요리사업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극찬을 받은 요리괴물의 요리 재료 '브라운 빌 ...

    2. 2

      경찰, 쿠팡 전방위 수사 착수…전담 TF 구성

      경찰이 쿠팡 관련 의혹을 종합적으로 수사하기 위해 TF(태스크포스)팀을 편성한 것으로 알려졌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은 경무관급 수사부장을 팀장으로 하는 TF팀을 꾸리고 쿠팡과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한 집중 ...

    3. 3

      "외국인 발길 이어졌다"…제주 관광객 4년 연속 1300만명 돌파

      지난해 제주를 찾은 관광객이 1300만명을 돌파했다.2일 제주도관광협회에 따르면 2025년 제주를 찾은 관광객 수는 1384만6961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2024년(1377만77명) 대비 7만6884명(0.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