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기정 광주시장, 이스라엘 대사 만나 인공지능 분야 협력 제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기정 광주시장, 이스라엘 대사 만나 인공지능 분야 협력 제안
    강기정 광주시장은 7일 시청에서 아키바 토르 주한 이스라엘 대사를 만나 인공지능 산업 등 교류 협력의 물꼬를 텄다.

    강 시장은 "한국과 이스라엘 수교 60주년을 맞았고 양국 자유무역협정(FTA)도 다음 달 발효된다"며 "그동안 이스라엘과 교류의 접점이 없었지만, 이번을 계기로 큰 진전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광주와 이스라엘은 인공지능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첨단 산업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자매·우호 도시와 같은 인연도 닿길 바란다"며 "AI 대표도시 광주가 대한민국 실리콘밸리로 거듭나는데 함께 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키바 토르 대사는 "사막 위에 세워져 이스라엘 꿈의 도시로 발전한 베르셰바와 광주는 많이 닮았다"며 "민주주의로도, 경제적으로도 기반을 이룬 강한 도시 광주와 인공지능뿐 아니라 여러 방면에서 협력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 시장이 무등산 동반 산행을 권유하자 아키바 토르 대사는 "다음 만남에 함께 가자"고 화답했다고 광주시는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간처럼 사고하는 '멀티 모달 AI'…주문대로 척척 그림 그려

      인류가 다른 포유류와 달리 문명을 건설하고 도구를 사용하면서 과학이라는 성과를 내놓았던 데에는 지구상의 여러 개체와 차별화되는 특징이 큰 역할을 했다고 봅니다. 첫 번째는 바로 ‘언어’예요. 텍...

    2. 2

      "AI 시대 노동시장 지각변동…달리지 않으면 생존 못한다"

      “인공지능(AI)은 미래 일자리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겁니다. 빨리 달리지 않으면 지금 위치를 지키지도 못합니다.”데이비드 오터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경제학과 교수는 3일 서울 광장동 그랜...

    3. 3

      '이태원 참사' 다시 없기를…밀집 인원 분산시키는 AI 등장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케이아이오티가 AI 기반 도로용 군중 계수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이태원 참사로 인해 밀집 인원을 계산하고 분산시키는 장치의 필요성이 제기되자 컴퓨터 비전 기술을 보유한 AI...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