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오는 15일 중대발표"…대권 재도전 선언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트럼프 "오는 15일 중대발표"…대권 재도전 선언하나
    도널드 트럼프(76) 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5일(현지시간) 중대 발표를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미국 오하이오주에서 열린 유세에서 "11월 15일 화요일에 플로리다 팜비치에 있는 (자택) 마러라고에서 매우 큰 발표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 발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다.

    그러나 현지언론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근 발언을 토대로 대권 재도전 시사로 관측했다.

    유세에 모인 공화당 지지자들은 이날 발언을 대선 재도전 선언으로 받아들인 듯 크게 환호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대통령 선거에 다시 도전할 가능성을 최근 들어 점점 더 선명하게 언급해왔다.

    그는 전날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열린 유세에서 "아마도 다시 해야 할 것 같지만 내일 밤(중간선거)에 초점을 계속 두겠다"고 말했다.

    이날 트럼프 전 대통령의 발언은 미국 정치지형을 크게 바꾸고 향후 대권의 동향을 알릴 이날 중간선거를 앞두고 나왔다.

    연방 하원의원 전체 435명, 연방 상원의원 100명 중 35명 등을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서는 공화당이 상·하원을 모두 장악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 ICT기업, 미국 진출 돕는다..K-글로벌,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

      한국 디지털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코트라(KOTRA)의 'K-글로벌@실리콘밸리'가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올해로 11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7~8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산타클...

    2. 2

      "결혼한 부부, 동거 커플보다 순자산 4배 많아"…美 통계의 비밀은

      미국의 결혼한 부부는 동거하는 연인들보다 4배 많은 자산을 축적한 것으로 조사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미국 세인트루이스 연방은행의 통계 자료를 인용해 자국에서 결혼한 부부의 순자산 중간값은...

    3. 3

      [美중간선거] "'골수 민주당표' 흑인 표심, 공화당으로 대거 이동"

      의회전문매체, 라틴계의 공화당 지지율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늘어오는 8일(현지시간) 미국 중간선거를 하루 앞두고 그동안 '골수 민주당표'로 간주돼온 흑인과 라틴계 표심이 주요 변수로 부상했다.흑인과 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