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도, 공연·축제장 등 다중이용시설 긴급 안전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도, 공연·축제장 등 다중이용시설 긴급 안전 점검
    전북도는 서울 이태원 참사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긴급 안전 점검을 한다고 8일 밝혔다.

    대상은 공연·경기장, 지역축제, 종교시설, 여객용 운수 시설, 종합병원, 관광숙박시설, 자연공원(도·군립), 고위험시설 등 8개 분야 273개소다.

    도는 시·군 및 유관기관과 함께 시설 이상 유무, 피난 경로 등 안전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들여다볼 방침이다.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도록 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은 응급조치 이후 개선하도록 할 예정이다.

    필요하면 안전진단 전문기관을 통한 정밀안전 점검도 시행하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도민들이 안전사고에 대한 불안감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尹 내란 1심 19일 선고…"사형·무기징역·유기징역" 세 갈래 관측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가 19일 나온다. 이번 선고의 핵심은 비상계엄을 내란으로 볼지 여부, 인정할 경우 정상참작을 적용할지 여부다.&nbs...

    2. 2

      이영애, 전통시장서 '칼국수 먹방'?…깜짝 근황 공개 '눈길'

      배우 이영애가 전통시장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영애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전통시장 나들이. 힐링하고 갑니다. 모두 행복하세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장조끼를 ...

    3. 3

      "이런 호황은 처음"…'日 대신 한국행' 중국인들 예약 폭발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