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표준 선점"…과기정통부 ICT 국제표준 콘퍼런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일 서울 송파구 엘타워에서 '디지털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ICT) 표준으로 연결'을 주제로 글로벌 ICT 표준 콘퍼런스를 시작했다.

    행사는 11일까지 사흘간 계속된다.

    정부는 ICT 분야에서 국제 표준은 산업과 산업, 기술과 기술의 융합을 가능하게 하는 수단이자 우리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필수 요소로 보고 2017년부터 ICT 표준 콘퍼런스를 열고 있다.

    올해 콘퍼런스는 네이버 인공지능(AI) 연구소 하정우 소장의 '디지털 대한민국을 위한 AI의 시작과 미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국제 표준 획득 발표회와 국제 표준 전문가의 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10일 진행되는 글로벌 표준화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 AI 반도체, 5G·6G 통신, 메타버스, 양자 기술, 사이버보안 등 6대 디지털 혁신기술을 논의한다.

    특히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이동통신 표준화 기술협력기술(3GPP) 등 주요 표준화 기구와 중국, 일본, 인도의 차세대 이동통신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국제표준 선점"…과기정통부 ICT 국제표준 콘퍼런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청래 공약' 1인1표제 결국 관철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핵심 공약인 ‘1인1표제’가 3일 최종 의결됐다. 지난해 12월 초 부결됐으나 정 대표가 곧장 재추진에 나서면서 두 달 만에 관철됐다.민주당은 중앙위원회 투표 결과 대...

    2. 2

      정청래표 '1인1표제' 최종 관문 통과…與 중앙위서 가결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핵심 공약인 '1인1표제'가 한 차례 좌초를 딛고 최종 의결됐다.민주당은 중앙위원회 투표 결과 대의원·권리당원 1인1표제 도입을 담은 당헌 개정안이 재적 위원 과...

    3. 3

      조정훈 의원, 이재명 정부 '근로장학금 등 4400억 감액' 질타

      조정훈 국민의힘 의원이 3일 이재명 정부의 맞춤형 국가장학금 예산 4400억원 감액 조치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조정훈 의원은 3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이재명 정부는 교육부의 맞춤형 국가장학금 예산을 440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