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어부산, 지역 학부모 초청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어부산, 지역 학부모 초청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에어부산은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에어부산 사옥에서 강서구에 사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교육은 지역민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지역 사회 안전망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은 심폐소생술 교육 강사 자격증이 있는 캐빈 승무원이 직접 진행한다.

    참여자는 흉부압박과 인공호흡, 심폐소생술 기본 절차, 기도 폐쇄 대처법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학부모는 온라인 커뮤니티 '명지에코맘'에서 구글폼 링크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모집이다.

    이번 교육 과정을 마친 학부모는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은 2019년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정식 교육 기관으로 선정된 뒤 지역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펼치고 있다"며 "지역민이 응급상황대처 능력과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무원 채용 감소세 멈췄다"…국가직 5351명 선발 예정

      인사혁신처가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 인원을 5351명으로 확정했다. 최근 5년간 이어진 공채 축소 흐름 속에서 선발 규모가 다시 소폭 늘었다. 특히 고용노동부 9급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사이 ...

    2. 2

      국가공무원 올 5351명 선발…5년 만에 공채 규모 늘렸다

      정부가 2026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선발 인원을 5351명으로 확정했다. 4년 연속으로 감소한 공무원 공채 선발 인원이 올해에는 소폭 늘어난다. 특히 고용노동부 9급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사이 최대 수준...

    3. 3

      현대 유니콘즈 왕조 이끈 '전천후 투수' 전준호 별세

      2006년 한국프로야구(KBO) 승률왕을 차지한 ‘전천후 투수’ 전준호 전 부천고 코치가 1일 별세했다. 향년 50세.연합뉴스에 따르면 전준호 전 코치는 폐암으로 투병하다가 최근 급격하게 병세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