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예금보험공사 사장에 유재훈 전 예탁결제원 사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금보험공사 사장에 유재훈 전 예탁결제원 사장
    금융위원회는 10일 신임 예금보험공사 사장으로 유재훈 전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을 임명 제청했다고 밝혔다.

    예보 사장은 임원추천위원회 추천을 거쳐 주무부처인 금융위원회가 제청하면 대통령이 임명하는 자리다.

    유 내정자는 1961년생으로 경기고, 서울대 무역학과를 나와 제26회 행정고시를 거쳐 공직에 입문했다.

    재무부 국고국, 증권국, 금융감독위원회 은행감독과장, 금융위원회 대변인, 기획재정부 국고국장, 한나라당 정무위 수석전문위원, 금융위 증권선물위원회 상임위원,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을 지냈다.

    유 내정자는 금융·경제 관련 주요 직위를 역임하며 주가조작 근절, 공시제도 개선, 분식회계 제재 강화 등 금융시장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각종 정책 및 제도 개선을 원활히 추진했다는 평가다.

    또 유럽재정 위기 등 시장불안정 상황에서 국고자금을 효율적·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국가재정의 안정성을 제고하는 데 기여했다고 금융위는 내정 배경을 설명했다.

    금융위는 "유 내정자는 탁월한 금융시장·제도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금융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고, 우리 예금보험제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적임자"라고 전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ADVERTISEMENT

    1. 1

      캐나다 국방조달 국무장관 방한…한화오션 잠수함 둘러볼 예정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장관이 한국을 방문한다. 한화오션 등 국내 조선소를 방문해 잠수함 건조 역량과 양국 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1일 외신과 방산업계 등에 따르면 스티븐 푸어 캐나다 국방조달 담당 국무...

    2. 2

      "곧 설날인데 큰일났네"…쌀값 20㎏ 6만5000원 넘었다

      설날을 앞두고 쌀값이 3개월 만에 최고치를 찍었다. 쌀 20㎏ 가격은 6만5000원을 돌파했다.1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기준 쌀 20㎏은 6만5302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5만3180...

    3. 3

      반도체·부품 빼면 제조업 생산 뒷걸음

      주요 수출산업인 반도체를 제외한 제조업 생산이 지난해 마이너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은 좋았지만, 내수 출하가 부진한 가운데 대기업 생산이 늘고 중소기업은 부진한 양극화 경향도 확인됐다.1일 국가데이터처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