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구름 많은 하늘…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름 많은 하늘…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목요일인 1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다가 가끔 비가 내리겠고, 전남 남해안에도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40㎜, 전남 남해안·서해5도 0.1㎜ 미만이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9.8도, 인천 9.9도, 수원 7.3도, 춘천 4.6도, 강릉 13.8도, 청주 7.1도, 대전 5.5도, 전주 7.8도, 광주 9.0도, 제주 15.0도, 대구 5.9도, 부산 13.4도, 울산 11.2도, 창원 8.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7∼22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광주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경기와 강원 내륙, 충남 서해안, 충청권 북부 내륙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내륙에는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서해 앞바다에서 0.5m, 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0.5∼2.0m, 서해·남해 0.5∼1.5m로 예측된다.

    ※ 이 기사는 엔씨소프트의 인공지능 기술인 자연어처리기술(NLP)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쓴 초고와 기상청 데이터 등을 토대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데스킹을 거쳤습니다.

    기사의 원 데이터인 기상청 기상예보는 웹사이트(https://www.weather.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이바라키에 규모 5.0 지진…신칸센 운행 일시 중단

      도쿄 중심부서도 흔들림 감지…쓰나미 우려는 없어 9일 오후 5시 40분께 일본 이바라키(茨城)현에서 규모 5.0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일본 기상청이 발표했다. 기상청은 이번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지진해일) 우려는 없다...

    2. 2

      말라가는 광주…"시내버스 세차 횟수도 줄여야 할 판"

      광주시 행정사무감사서 '물 아껴쓰라' 지적 광주시 행정사무 감사에서 시의원이 시내버스 세차 문제를 거론하면서 물 절약을 당부해 심각한 가뭄 상황을 대변했다. 안평환 광주시의회 의원은 9일 광주시 군공항교통국에 대한 ...

    3. 3

      내일도 수도권·충청 등 미세먼지 '나쁨'…아침 짙은 안개 주의

      기온은 평년보다 높아…아침 3~11도·낮 17~22도제주에 새벽부터 오락가락 비…나머지 지역은 건조 목요일인 10일도 중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대기 중 미세먼지가 농도가 높겠다. 중부지방에 아침 안개도 짙게 낄 것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