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백악관 "13일 캄보디아 아세안서 한미일 정상회담…북핵 논의"(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美백악관 "13일 캄보디아 아세안서 한미일 정상회담…북핵 논의"(종합)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3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한미일 정상회담을 하고 북핵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백악관 당국자는 "한미일 지도자들은 바이든 대통령이 아세안(ASEAN·동남아국가연합) 및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아시아를 방문하는 오는 13일 캄보디아에서 만날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북한의 불법적인 대량 살상무기와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윤 대통령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에서 동남아 순방일정을 설명하며 한미일 정상회담 일정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취임 후 첫 동남아 순방에 나서는 윤 대통령은 오는 11∼16일 캄보디아 프놈펜과 인도네시아 발리를 차례로 방문,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및 G20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전날 한미일 정상회담 일정을 협의 중이라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양자 회담은 협의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조8000억 파워볼 판매점도 '14억 횡재'…주인은 시리아 이민자

      미국에서 상금이 2조8천억원에 달하는 파워볼 복권 당첨자가 나와 화제인 가운데, 복권 판매점도 13억7천만원의 보너스를 받았다고 영국 BBC 방송이 10일 보도했다.방송에 따르면 1등 복권을 판매한 캘리포니아주 앨타...

    2. 2

      [美중간선거] 일본 언론들 "中·北에 더 강경해질 수도"

      일본 정부 "선거 결과, 미일관계 영향 없을 것…동맹 억지력 강화" 일본 언론은 8일(현지시간) 치러진 미국 중간선거에서 야당인 공화당이 하원에서 근소한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되자 미국이 중국과 북한에 더 강경해질...

    3. 3

      [속보] 백악관 "13일 캄보디아 아세안서 한미일 정상회담"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3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한미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통신에 따르면 미국 백악관 당국자는 "한미일 지도자들은 바이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