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젠 3분기 영업손실 322억원…재고 처리로 적자 전환(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매출 작년동기비 50% 준 1천508억원…"진단키트 미사용 재고 681억원 충당금 설정"
    씨젠 3분기 영업손실 322억원…재고 처리로 적자 전환(종합)
    씨젠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이 322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이익 1천286억원)와 비교해 적자전환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1천50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0.6% 감소했다.

    순손실은 113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씨젠은 매출 감소에 대해 전세계 코로나19 방역 정책 완화에 따라 검사가 줄며 진단시약 수요도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적자전환에 대해서는 코로나19 검사 감소로 활용도가 낮아진 미사용 재고에 681억 원 충당금을 설정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이를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359억 원으로 집계된다고 설명했다.

    김성열 씨젠 글로벌마케팅센터 전무는 "올 겨울은 코로나19와 독감 등이 동시 유행할 가능성이 많아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며 "제품, 마케팅 등 회사 역량을 집중해 양호한 매출 흐름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tock_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NH투자증권, 토스 출신 김동민 상무 영입…80년대생 최연소 女임원

      NH투자증권이 토스(비바리퍼블리카) 출신 1980년대생 여성 임원을 파격 영입했다. 디지털 자산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30일 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다음 달 1일자로 김동민 상무를 디지털사업...

    2. 2

      '반도체 투톱' 시총 1600조 돌파

      ‘반도체 투톱’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비중이 40%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최고치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유가증권시장에서 삼성전자(우선주 포함)...

    3. 3

      한은·재경부도 Fed 의장 인사에 촉각

      미국 중앙은행(Fed) 차기 의장으로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유력하다는 보도가 잇따르자 재정경제부와 한국은행 등 관련 기관들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외환시장·채권시장에 미칠 파장 등을 예의주시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