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소수지분 6800억에 매각…"美태양광 사업 투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솔루션이 자회사 지분을 일부 매각해 미국 태양광 사업 투자를 확대한다.

    한화솔루션은 다음 달 분사 예정인 한화첨단소재와 에이치에이엠홀딩스 지분 각각 47.24%를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글랜우드크레딧에 총 6800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에이치에이엠홀딩스는 미국 등에서 차량용 경량 복합 소재 사업을 하는 100% 자회사다.

    한화솔루션은 지분 매각 대금 6800억원 중 구주 매각으로 조달할 5천억원을 미국 태양광 사업 재원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미국에 태양광 제조 시설을 보유하면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시행에 따라 내년부터 세액 공제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화첨단소재는 신주 발행을 통해 1천800억원을 조달,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경량복합 소재 사업과 태양광 필름 소재 사업 강화에 나선다. 한화솔루션은 "이번 지분 매각 대금은 미국 태양광 공장 신·증설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고수익 사업 투자를 통해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주주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지분 일부 매각… “美 태양광 사업 투자 여력 확보”

      한화솔루션이 고성장이 예상되는 미국 태양광 사업 확대를 위해 자회사 지분을 일부 매각한다. IRA(인플레이션 감축법) 시행을 앞둔 미국에서 태양광 투자를 늘려 고수익을 창출하고 안정적 재무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것이다...

    2. 2

      김승연 회장, 만찬에 세 아들 동행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에드윈 퓰너 미국 헤리티지재단 아시아연구센터 회장을 만나 환담했다. 만찬에는 김 회장의 장남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회장, 차남 김동원 한화생명 부사장, 삼남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전무 등도 ...

    3. 3

      한화솔루션, 탄소중립 가속화…태양광 전력 확보 나선다

      한화솔루션이 K-RE100(한국형 재생에너지 100% 프로그램)을 이행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 (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 확보에 나섰다. 2050년 넷제로(탄소 순 배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