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3분기 영업익 전년비 50% 증가…"글로벌IP로 견조한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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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3분기 영업이익 1444억원(이하 연결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실적을 내놨다. 매출 6042억원으로 21% 증가, 당기순이익 1821억원으로 83% 늘었다. 글로벌 지적 재산권(IP) 성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고 인건비·마케팅비 절감 효과가 더해졌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754억원, 아시아 1408억 원, 북미·유럽 448억원으로 나타났다. 로열티 매출은 433억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북미·유럽 매출은 62%, 아시아 매출은 48% 각각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이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4373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W’ 1971억원, ‘리니지M’ 1465억원, ‘리니지2M’ 856억원 등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5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75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리니지W는 업데이트와 글로벌 IP 제휴 마케팅 성과로 안정적 매출 흐름을 이어갔으며 3분기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했다. 리니지M은 전 분기 대비 매출이 4% 증가하며 3개 분기 연속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9% 절감했다. 엔씨는 “효율화 작업을 통해 마케팅비(389억원)가 전 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로는 28% 감소했다. 인건비도 전 분기 대비 8% 줄었다”고 말했다.
엔씨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TL)’를 개발 중이다. 또한 2023년에 퍼즐, 수집형 롤플레잉게임(RPG), 난투형 대전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지역별 매출은 한국 3754억원, 아시아 1408억 원, 북미·유럽 448억원으로 나타났다. 로열티 매출은 433억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북미·유럽 매출은 62%, 아시아 매출은 48% 각각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이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4373억원을 기록했다. ‘리니지W’ 1971억원, ‘리니지M’ 1465억원, ‘리니지2M’ 856억원 등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5억원, ‘리니지2’ 234억원, ‘아이온’ 175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리니지W는 업데이트와 글로벌 IP 제휴 마케팅 성과로 안정적 매출 흐름을 이어갔으며 3분기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했다. 리니지M은 전 분기 대비 매출이 4% 증가하며 3개 분기 연속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9% 절감했다. 엔씨는 “효율화 작업을 통해 마케팅비(389억원)가 전 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로는 28% 감소했다. 인건비도 전 분기 대비 8% 줄었다”고 말했다.
엔씨는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TL)’를 개발 중이다. 또한 2023년에 퍼즐, 수집형 롤플레잉게임(RPG), 난투형 대전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