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中, 레이저 쏘는 '드론킬러' 공개 "저비용으로 조용히 타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中, 레이저 쏘는 '드론킬러' 공개 "저비용으로 조용히 타격"
    중국이 고출력 레이저빔으로 근거리의 무인기(드론)를 격추할 수 있는 '드론 킬러'를 선보였다.

    12일 관영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중국은 광둥성 주하이에서 진행 중인 제14회 중국국제항공우주전(주하이 에어쇼)에서 'LW-30'으로 명명된 레이저 방어 무기 시스템을 공개했다.

    중국우주과학공업집단공사(CASIC) 산하 중국우주산장(三江)집단공사가 만든 이 무기는 레이더 반사 면적 1㎡ 이하 크기에, 시속 200km 안팎 속도로 고도 1km 이하를 비행하는 소형·저속·저고도 드론을 신속하고 조용하면서도 정확하게 연속 타격할 수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기존 대공 무기에 비해 타격 효율이 높을 뿐 아니라, 주로 레이저로 변환된 전기에 의존해 목표물을 파괴하기 때문에 미사일 등 재래식 타격 수단에 비해 비용 대비 효율도 뛰어나다고 신문은 소개했다.

    또 독립된 전투 임무를 수행할 수도 있고, 방공 미사일과 같은 전통적 방공 무기 체계에 통합시켜서 사용할 수도 있다고 글로벌타임스는 보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살려달라"는 외침에…맨손으로 불길 뛰어든 주민

      새해 첫날 스위스 유명 휴양지 술집에서 불이 나 100명이 넘는 사상자가 나온 가운데 당시 맨손으로 불길에 뛰어든 주민이 화제다.2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스위스·이탈리아 이중 국적의...

    2. 2

      가장 깨끗한 도시라더니…"9명 사망·200명 입원"

      인도 중부 도시에서 식수 오염으로 집단 설사병이 발생해 사상자가 발생했다.3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최근 인도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 인도르시에서 집단 설사병이 발생했다. 인도 연방정부 집권당인...

    3. 3

      'IS 순교작전' 18세 청년…FBI 위장수사에 붙잡혀

      새해 전야 주민들을 무차별 살해하려고 준비하던 18세 미국 청년이 연방수사국(FBI) 위장 수사로 붙잡혔다.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미 검찰은 노스캐롤라이나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