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153개사에 편지 보낸 최진식 중견련 회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경제 재도약 동참해 달라"
    3153개사에 편지 보낸 최진식 중견련 회장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사진)이 전국 중견기업 대표들에게 혁신과 도전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하는 친필 서신을 보냈다. 최 회장이 일선 업계에 친필 서신을 보낸 것은 취임 직후인 지난 4월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최 회장은 지난 14일 3153개 중견기업 대표에게 보낸 서신에서 “민간 주도 성장의 주역으로서 대한민국 산업 발전과 경제 재도약을 위한 혁신과 도전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했다. 그는 “중견기업이 어떤 존재인지, 세대를 잇는 중견기업인들의 기업가정신이 무슨 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세상에 보여주자”고 호소했다.

    이번 서신은 지난 7일 열린 제8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이 계기가 됐다. 역대 대통령 가운데 처음 이 행사에 참석한 윤 대통령은 “정부 국정 과제인 중견기업 특별법의 상시 법 전환을 조속히 이행해 중견기업의 체계적인 성장을 뒷받침할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윤 대통령의 메시지를 다시 강조하며 “민간이 끌고 정부가 미는 역동적인 가능성의 공간에서 대한민국 경제의 ‘허리’인 중견기업의 적극적인 연구와 혁신, 과감한 투자와 도전이 요청된다”고 했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최진식 중견련 회장, 3100여개 업체에 친필 서신…"기업가정신 보여주자"

      최진식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사진)이 전국 중견기업 대표들에게 혁신과 도전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하는 친필 서신을 보냈다. 최 회장이 일선 업계에 친필 서신을 보낸 것은 취임 직후인 지난 4월 이후 이번이 두번째다....

    2. 2

      "태양광 닮은 LED 조명 비추자…스마트팜 수확량 40% 넘게 쑥"

      식물 생장용 조명은 광합성에 도움을 주는 파장을 이용해 식물이 잘 자라도록 돕는 장치다. 스마트팜이 대중화하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LED(발광다이오드) 조명 전문기업 디에스이는 LED 조명 분야에서 쌓은 기술력...

    3. 3

      효율 높은 초소형 연료전지 개발

      연료전지는 연료와 산화제의 전기화학적 반응을 통해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장치다. 테라릭스는 수소를 연료로 한 수소연료전지 파워모듈(파워팩) 전문 제조업체다. 드론을 비롯한 초소형 모빌리티에 특화한 파워모듈 기술력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