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은행, 디지털 소호영업부 신규 기업대출 2만건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은행, 디지털 소호영업부 신규 기업대출 2만건 돌파
    신한은행은 디지털 소호 영업부를 통한 비대면 소호 기업 대출 신규건수가 2만건을 넘어섰다고 16일 발표했다.

    디지털 소호 영업부는 지난 2월 개점했다.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의 개인 사업자 고객 중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대출 또는 신한은행의 비대면 소호 대출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소호 영업부는 개인 사업자 고객이 은행 또는 보증기관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부터 실행까지 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지난 15일 기준 은행 전체 비대면 보증서 신규 대출 가운데 74% 이상을 처리해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의 업무량을 크게 줄였다는 평가를 받는다.

    디지털 소호 영업부는 전담 고객을 기존 수도권 지역에서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데이터 기반의 개인 사업자 경영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고 KT 더존비즈온 등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한은행, 학대 피해 아동에 1억 기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오른쪽)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전국 113개 학대 피해 아동 쉼터에 있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2. 2

      신한은행, 자산관리 미래 이끌 '젊은 PB' 5명 선발

      신한은행은 자산관리(WM) 전문가로서 20~40대 '뉴리치' 고객 시장을 선점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YOUNG PB(프라이빗뱅커)' 5명을 선발했다고 11일 발표했다.&l...

    3. 3

      보험금으로 대출금 상환…신한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안심플랜서비스 제공

      신한은행은 BNP파리바카디프생명과 함께 취약차주의 가계부채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한 새희망홀씨 대출안심플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발표했다.이 서비스는 새희망홀씨 대출 신규 고객에게 제공되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