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호타이어,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중앙연구소 방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중수교 30주년 행사 일환으로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 방문
    싱하이밍 대사, “K-Silent(흡음기술) 기술이 적용된 제품 개발 인상적”
    금호타이어,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중앙연구소 방문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는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와 한국무역협회 정만기 부회장, 곡금생 중국 경제공사, 김현철 무역협회 본부장이 지난 16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중앙연구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중수교 30주년 행사의 일환으로 한중간 관계 개선 및 네트워크 지속을 위해 중국대사관측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와 임직원은 중국 대사 및 한국무역협회 일행 등과 함께 금호타이어 용인 연구소 홍보관과 실험실을 안내하며 금호타이어 제품의 우수성과 주요 프리미엄 제품의 생산 과정을 설명했다.

    특히 금호타이어 전기차용 타이어 “마제스티9(Majesty9) SOLUS TA91 EV’”와 “크루젠(CRUGEN) HP71 EV”가 눈길을 끌었다. 두 제품 모두 전기차 특성에 맞게 연료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넘어 주행성능, 승차감까지 고려하였으며 고출력 전기차 성능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등 전기차에 특화된 전기차용 타이어이다. 또한 타이어 내부에 폼(Foam)이 부착되어 타이어 내부 공기 진동으로 발생하는 소음(공명음)을 감소시켰다. 이밖에도 공기를 채우지 않는 '비공기압 타이어(Airless tire)'와 미래형 컨셉타이어인 ‘에어본 타이어(Airborne Tire)’, ‘Fin-Sread’ 등 미래 타이어 기술개발을 위한 최첨단 시설들을 둘러보았다.

    금호타이어 중앙영구소는 지난 2013년 9월 경기도 용인시에 개소하여 금호타이어의 국내외 흩어져 있는 연구센터들의 연구개발 및 첨단기술 등을 통합 관리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국내외 600여명의 전문 연구인력이 향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고부가가치 신제품 개발 및 타이어의 핵심기술, 기초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다.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는 “금호타이어의 전기차용 타이어에 적용된 K-Silent(흡음기술)은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걸맞게 타이어 업계를 선도하는 기술이 될 것이다”라며 “중국 현지에서도 금호타이어의 우수한 품질과 높은 브랜드인지도로 타이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만기 한국무역협회 부회장은 "전기차용 타이어 수요는 팬데믹 기간 중에도 큰 성장을 보인 유망 제품”이라며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기술로 향후 글로벌 타이어시장에서 성공적인 한중 합작의 모범사례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는 “금호타이어 기술력의 원천이자 혁신의 상징인 중앙연구소를 선보이는 자리”라며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으로 R&D 역량을 강화하며 글로벌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국내는 물론 해외 8개 판매법인과 12개 지사/사무소를 거점으로 18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타이어 기업이다. 또한 현재 한국, 중국, 미국, 베트남에 위치한 8개의 타이어 생산공장을 토대로 글로벌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중 중국은 남경·천진·장춘공장을 운영 중이다.

    ADVERTISEMENT

    1. 1

      한국비엔씨, GLP-1/GIP/GCG 삼중작용 지속형 비만치료후보물질 실험결과, 마운자로와 동등수준 효과 및 효과지속 우위성 확인

      ㈜한국비엔씨는 2월 11일 ㈜프로앱텍과 공동개발하고 있는 지속형 비만치료제중 GLP-GIP-GCG 삼중작용제-알부민 혹은 지방산 접합체 3차 후보물질의 동물실험결과, 릴리의 마운자로 대비 동등한 수준의 체중감소 효과를 확인하였고 투여기간 경과시의 효과 지속면에서는 마운자로보다 우위의 체중감소 효과를 확인했다.프로앱텍은 독자적인 펩타이드 디자인을 통해 GLP-1과 함께 GCG 및 GIP 수용체에 작용 활성이 있는 다중 작용 펩타이드 3차 후보물질 7종을 개발하였고, 이중 4개에 대하여 in vitro 활성을 확인하였다. 그 결과, GLP, GIP, GCG 수용체에 대한 높은 수준의 활성을 확인하였다. 이중 24-7-1의 지방산 접합 펩타이드가 GLP와 GIP, GCG에 대하여 가장 높은 cAMP활성을 보였는데 이는 AI기술을 이용하여 최적의 알부민 결합위치를 확인한데서 기인한다. 알부민 접합 펩타이드 역시 높은 활성을 보였다.본 실험은 지난 2차때의 체중감소효과보다 20%이상 향상된 수치로서 위고비보다 35%정도 높은 체중감소효과를 보였고 마운자로에 비해서는 체중감소 효과면에서는 통계적으로 동등한 수준으로 확인되었다. 마운자로는 임상시험결과에서 72주차까지 투여시 20%이상의 체중감소효과가 있고 위고비의 경우 68주차까지 투여시 평균 15%이상의 체중감소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아울러 금번 실험의 후속 분석에 따라 FER상으로는 섭취한 음식대비 체중전환율 면에서 24-7-1-FA 펩타이드가 위고비나 마운자로보다 월등하게 낮게 나와서 지속적 체중감소효과가 더 우월한 것으로 확인되었다.특히, 마운자로는 투여시에 높은 체중감소효과를 보였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효과가 감소되었으며 마운자로 투여를 중단시에는 체

    2. 2

      ㈜한국비엔씨, 미국 Leios Therapeutics사와 10XB-101 지방분해주사 후보약물의 9개국 독점제조 및 판권 라이센싱 계약체결

      ㈜한국비엔씨는 지난 1월 9일 신규 국소지방분해 주사제인 10XB-101을 개발중인 미국의 Leios Therapeuics사에 전략적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10XB-101 후보물질에 대하여 한국을 포함한 9개국의 독점 개발, 제조, 판매 계약을 체결하였다.지방용해 주사제로 미국 및 전세계 시장을 겨냥해 개발되었거나 개발중인 약물은 미국 FDA에 의하여 2015년에 승인된 키벨라(Kybella;주성분: 데옥시콜린산)를 비롯하여 몇 개의 약물이 개발중에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임상2상시험을 완료한 레이오스사의 10XB-101이다. 약물후보물질들은 모두 성인의 중등증 내지 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지방의 개선과 복부 피하지방의 감소를 목적으로 개발되는 약물이다. 국내에서도 알러간에 의하여 승인되었지만 통증, 멍, 부종등의 부작용과 저조한 매출 등으로 20년에 자진 철회되었다.10XB-101은 임상2상에서 유의미한 턱지방 외형의 상당한 개선을 보였고 바람직한 안전성도 확인하였다. 대부분의 부작용은 경증 또는 중등증의 통증, 부종이고 중대한 부작용은 없었다. 이 임상시험결과를 바탕으로 미국에서는 미 FDA가 요구하는 임상 3상시험을 이를 수행할 재원을 확보한 후 레이오스 주도하에 임상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전세계 데옥시콜린산의 체형개선 시장은 2024년에 약 7,000억원, 2025년에 약 8,000억원 시장이고 2034년에는 약2조6천억원시장으로 추정되며 연평균 14%의 성장을 하고 있다.전세계 비 지방흡입시술의 경우 연간 50-80만건으로 추정된다. 미국의 경우 비수술적 체형개선의 경우에도 40만건 이상이 이뤄지고 있다. 비수술적 지방저감 시장은 연간 15%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신체의 부위별 지방제

    3. 3

      ㈜한국비엔씨, 신규 국소지방분해주사제 개발사인 미국의 Leios Therapeutics사에 전략적 지분투자

      ㈜한국비엔씨는 지난 1월 9일 신규 국소지방분해 주사제인 10XB-101을 개발중인 미국의 Leios Therapeuics사에 전략적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미국 FDA에 의하여 2015년에 승인된 키벨라(Kybella;주성분: 데옥시콜린산)는 성인의 중등증 내지 중증의 돌출되거나 과도한 턱지방의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약물이다.국내에서도 알러간에 의하여 승인되었지만 통증, 멍, 부종등의 부작용과 저조한 매출 등으로 20년에 자진 철회되었고 그 이후 21년도 8월에 대웅제약이 동일성분 브이올렛주로 승인을 받고 빠른 성장을 하는 사이 동일 성분 제너릭으로 엘지생명과학, 펜믹스, 종근당, 휴메딕스, 한국비엠아이, 동국제약, 삼익제약등이 25년에 품목허가를 받았다.이런 와중에 메디톡스는 또다른 지방분해주사제인 뉴비쥬주(성분: 콜산)를 25년 9월에 승인받아 키벨리대비 통증과 부작용등의 개선을 장점으로 출시하였다.전세계 지방흡입시술건수는 약 200만건으로 추정하고 비 지방흡입시술의 경우 연간 50-80만건으로 추정된다. 미국의 경우 연간 40만건이상 지방흡입술이 이뤄지고 있고 비수술적 체형개선의 경우에도 40만건 이상이 이뤄지고 있다. (출처: Aesthetic Plastic Surgery & National Databank Statistics). 비수술적 지방저감 시장은 연간 15%이상의 성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신체의 부위별 지방제거나 저감을 위한 다양한 의학적 시술과 비시술 처치가 이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이번 지분투자는 레이오스사의 신규 지방분해 주사후보약물인 10XB-101이 한국비엔씨의 성형, 미용분야 기존 파이프라인과 시너지를 창출하여 체형 개선 의약품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라는 기대감에서 비롯됐다.레이오스사는 이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