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해시 '재정분석평가 최고 등급' 3년 연속 우수단체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243개 지자체 중 유일…재정인센티브 5천만원 확보
    동해시 '재정분석평가 최고 등급' 3년 연속 우수단체 선정
    강원 동해시는 3년 연속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재정 우수단체로 선정돼 재정인센티브 5천만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벌인 이번 재정분석 평가에서 종합등급, 효율성, 계획성 3개 분야 모두 최고 등급인 '가'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세외수입 증대와 체납액 관리, 자체 경비 절감을 통한 재정 효율성, 업무 추진비 절감, 예산집행률, 순세계잉여금과 일자리 사업, 자본시설지출 비율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에 동해시는 전국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3개 평가 분야 모두 최고 등급을 획득한 지자체가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지자체의 재정 현황 및 성과를 전년도 결산자료에 근거해 3개 분야, 13개 주요 재정지표로 평가하는 대표적인 예산 모니터링 제도다.

    종합점수와 효율성, 계획성 3개 분야에 걸쳐 매년 평가하고 있다.

    심규언 시장은 "채무 제로화, 예산집행률 제고, 시설 투자사업 확대 등 효율적 재정 운용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3년 연속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계획과 효율적 재정관리를 통해 시민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해시 '재정분석평가 최고 등급' 3년 연속 우수단체 선정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야, 밀라노 동계올림픽 개막에 한목소리 응원…"땀과 꿈의 결실 맺길"

      여야는 7일(한국시간) 개막한 2026 밀라노·코르티나 담페초 동계 올림픽에 출전한 국가대표팀에 자부심을 갖고 꿈을 펼치길 바란다며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전수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

    2. 2

      국민의힘 "새 당명 3·1절 발표 목표로 작업 중"

      국민의힘의 새 당명이 이르면 오는 3·1절에 발표될 전망이다.박성훈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7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명 개정 작업 진행 상황과 관련해 "논의를 거쳐 지금 스케줄대로라면 3월 1일 정도...

    3. 3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