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활동에 집중"…아이브 장원영·리즈 등 올해 수능 미응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케플러 서영은·휴닝바히에, 그룹 ATBO 정승환·김연규·원빈 등은 응시
    "활동에 집중"…아이브 장원영·리즈 등 올해 수능 미응시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17일 많은 2004년생 스타들이 수능 고사장 대신 연습실을 향했다.

    올해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3연속 홈런을 친 걸그룹 아이브의 장원영과 리즈는 이번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수능 응시에 대해 오랫동안 논의했으나, 현재는 활동에 전념하고 싶다는 아티스트의 의견에 따라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아티스트 의견에 따라 추후 대학 생활에 집중할 수 있을 때 진학 여부를 고려해 활동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그룹 스테이씨의 윤과 재이, 그룹 엔믹스의 지니, 설윤, 배이, 그룹 뉴진스의 민지 등 2004년생 걸그룹 멤버들도 수능에 응시하지 않았다.

    엔하이픈의 정원과 트레저의 박정우 등 보이그룹 멤버들도 본업에 전념하기 위해서 올해 수능을 보지 않았다.

    엔하이픈의 소속사 빌리프랩은 "정원이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이번 수능에는 미응시했다"고 밝혔다.

    방송가에서도 JTBC 드라마 'SKY캐슬'로 이름을 알린 배우 이유진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 출연한 안지호가 현재 작품 준비로 수능을 치르지 않았다.

    수능 고사장으로 향한 스타들도 있다.

    그룹 에이티비오(ATBO) 정승환과 김연규, 원빈, 그룹 BAE173의 도하, 빛, 도현은 이번 수능에 응시했다.

    또 케플러의 서영은, 휴닝바히에, 그룹 위클리의 이재희와 영화 '옥자'에서 주연한 배우 안서현이 수능을 치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BTS 진, 입대 전 개인 화보…"바다에서 느낀 감정 표현"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진이 다음 달 2일 개인 화보 '시 오브 진 아일랜드'(Sea of JIN island)를 선보인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7일 밝혔다. 이번 화보는 멤버 일곱 명의 개성을 사진으로 표현하...

    2. 2

      스키즈 미니 7집, 누적 판매량 300만장…BTS 이어 두번째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7집 '맥시던트'(MAXIDENT)가 트리플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17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앨범은 발매 한 달 만인 지난 7일 써클차트(옛 가온차트) 기준으로 300만...

    3. 3

      KBS, 설 특집공연 송골매 콘서트 개최…'40년 만의 비행'

      KBS가 설 특집공연으로 록밴드 송골매의 콘서트 '40년 만의 비행'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콘서트는 다음 달 10일 오후 7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팀의 전성기를 상징하는 배철수와 구창모가 무대에 오른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