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훈,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캐스팅…박지훈X최현욱X홍경과 호흡


신예 윤정훈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에 캐스팅됐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이하 약한영웅)은 상위 1% 모범생 연시은이 처음으로 친구가 된 수호, 범석과 함께 수많은 폭력에 맞서나가는 과정을 그린 약한 소년의 강한 액션 성장 드라마다.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미장센 단편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유수민 감독과 넷플릭스 시리즈 ‘D.P.’의 한준희 감독이 의기투합했다는 소식과 함께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온 스크린 섹션을 통해 3부까지 공식 상영되며 화제를 모았다.

윤정훈은 극중 이정찬 역을 맡아 박지훈, 최현욱, 홍경 등 청춘들과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이정찬은 장난기가 넘치는 불량 학생으로, 윤정훈은 이정찬 캐릭터에 완벽 몰입해 남다른 불량미를 보여줄 것을 예고해 새 작품에서 그가 보여줄 색다른 매력에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윤정훈은 앞서 tvN ‘오 마이 베이비’, MBC 시네마틱드라마 SF8 ‘우주인 조안’, JTBC ‘18어게인’, JTBC ‘사생활’, OCN ‘다크홀’, 카카오TV 오리지널 ‘이 구역의 미친X’, KBS2 ‘멀리서 보면 푸른 봄’,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 넷플릭스 시리즈 ‘D.P.’, 영화 ‘아이’ 등 데뷔와 동시에 다수의 작품에 참여해 크고 작은 롤을 맡아 연기하며 차근차근 필모를 쌓아왔다.

최근에는 공개와 동시에 많은 사랑을 받은 디즈니+의 오리지널 ‘키스 식스 센스’에서 제우기획 기획1팀 신입사원 로마 역을 맡아 MZ세대의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하는가 하면, 제작 및 캐스팅 소식으로 이목을 사로잡고 있는 MBC 새 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에도 의금부 도사 이신원(김우석 분)의 수하인 ‘자춘석’ 역으로 캐스팅 소식을 전해 시선을 모은 바.

이에 매 작품 장르를 뛰어넘어 다양한 직업과 개성을 지닌 캐릭터를 연기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 그가 이번 새 작품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에서는 어떤 강렬한 존재감과 함께 시선을 싹쓸이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은 11월 18일 오전 11시 웨이브에서 전 회차 독점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