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도, '아동학대 공공 대응 평가' 최우수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도, '아동학대 공공 대응 평가' 최우수상 수상
    전북도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구축'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복지부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전담 공무원 배치 및 지원과 체계 내실화, 우수사례 등 3개 분야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전북도는 그동안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학대 피해 아동쉼터 등 관련 인프라를 꾸준히 확충했다.

    또 검찰과 경찰, 교육청 등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구축해 아동학대 피해 예방에 힘썼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번 수상은 아동의 보호받을 권리에 대한 지자체의 책임을 다한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모든 아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나래, 극도의 불안증세로 탈모 "막걸리 학원 수강 취소"

      전통주 조제 학원에서 포착된 후 한 달 만에 코미디언 박나래의 근황이 전해졌다.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에는 최근 '나락 예언 무당 있었나? 박나래 막걸리 포착 후 근황...

    2. 2

      경찰, 26·27일 김병기 의원 소환조사…13개 의혹 '혐의 다지기'

      공천헌금, 갑질 등의 의혹을 받고 있는 김병기 무소속 의원이 오는 26일과 27일 경찰에 소환되 조사받을 예정이다.22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 수사대는 오는 26일과 27일 김 의원을 피의자 신분으로 ...

    3. 3

      태극기로 물든 효창공원

      제107주년 3·1절을 앞둔 22일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에 태극기 거리가 조성돼 있다.용산구가 제107주년 삼일절을 맞아 효창공원 일대에 대규모 '태극기 거리'를 조성했다. 독립선열들의 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