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교육청, '디지털 시민교육' 기초학교 60곳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지털 사회 인재 양성 목표…교당 500만원 지원 예정

    경기도교육청은 디지털 시민교육 확산을 위해 도내 초등학교 중에서 디지털 시민교육 기초학교 60곳을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교육청, '디지털 시민교육' 기초학교 60곳 선정
    디지털 시민교육은 디지털 사회에서 학생이 건강한 시민으로 자라도록 디지털 기기 사용 능력과 수많은 정보를 분별력 있게 분석하는 능력을 가르치고 디지털 소양, 인성을 함양하는 교육을 말한다.

    이번에 선정된 기초학교들은 자체적으로 디지털 학습 환경 조성, 디지털 시민교육 과정 운영,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등을 추진하게 된다.

    도 교육청은 이들 학교마다 500만원의 예산을 지급하고 담당 교사 워크숍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기초학교를 확대해 디지털 시민교육을 확산할 계획이다.

    임태희 도 교육감은 "디지털 사회로의 변화에 학교가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게 중요하다"며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를 키우는 데 디지털 시민교육 기초학교가 좋은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최서원 "태블릿 쓴적 없어" 尹·韓에 손배소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인물인 최서원 씨(개명 전 최순실·사진)가 윤석열 전 대통령과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등 국정농단 특검 인사들을 상대로 5억6000만원대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2. 2

      尹 내란 1심 19일 선고…"사형·무기징역·유기징역" 세 갈래 관측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가 19일 나온다. 이번 선고의 핵심은 비상계엄을 내란으로 볼지 여부, 인정할 경우 정상참작을 적용할지 여부다.&nbs...

    3. 3

      이영애 맞아?…'칼국수 먹방'에 '김장조끼 착용' 포착된 곳

      배우 이영애가 전통시장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영애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전통시장 나들이. 힐링하고 갑니다. 모두 행복하세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장조끼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