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사격 국대' 김민경, 출정식서 눈물 펑펑 "희망 드리고 싶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민경./사진제공=IHQ
    김민경./사진제공=IHQ
    사격 국가대표가 된 개그우먼 김민경이 동료들과 함께한 국가대표 출정식에서 세계 대회에 출전하게 된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맛있는 녀석들'에는 '맛녀의 영웅이 돼 돌아온 민경장군, 눈물의 국대 출정식 그 현장'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문세윤이 "그동안 얼마나 힘들었냐, (몸이 힘든 것을) 내색을 못하고"라며 국가대표가 된 소감을 묻자 김민경은 눈물을 흘리면서 "'맛있는 녀석들'을 하면서 인생이 변했고 그러면서 '운동뚱'을 만났고 그러면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됐다"고 답했다.

    그는 "저로 인해 많이 힘을 내고 용기내는 분들이 많다고 해서 저도 더 열심히 했던 것 같다"며 "운 좋게 세계대회를 나가게 됐는데 저를 보면서 뭐든 할 수있겠다는 자신감을 가지셨으면 좋겠다. 그런 희망을 드리고 싶었다"고 했다.
    이미지=유튜브 채널 '맛있는 녀석들' 캡처
    이미지=유튜브 채널 '맛있는 녀석들' 캡처
    한편 김민경은 지난 19일부터 태국에서 열린 사격 대회 '2022 IPSC 핸드건 월드 슛'(2022 IPSC Handgun World Shoot)에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IPSC 대회는 국제실용사격연맹이 주관하는 최대 규모 사격 대회로, 100여개 나라 1600여명이 참가한다.

    앞서 IHQ 웹 예능 '시켜서 한다! 오늘부터 운동뚱'에서 사격을 접한 김민경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내내 뛰어난 실력을 보였다. 김민경은 약 1년 만에 국제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레벨 4 실탄 사격 훈련을 통과했고 국내 선수들과 겨루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최종 2인에 발탁됐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사격 국가대표 됐다"…'20% 폭등' 난리 난 김민경 쇼핑몰

      여성 빅사이즈 전문 쇼핑몰인 공구우먼이 급등하고 있다. 3분기 호실적과 함께 향후 성장 기대감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15일 오후 2시 7분 기준 공구우먼은 전일 대비 22.90% 오른 1만950원에 거래 중이다. 장...

    2. 2

      멧돼지 잡으려다…동료 오인 사격에 60대 엽사 사망

      충남 서산에서 멧돼지를 포획 중이던 60대 엽사가 동료가 잘못 쏜 총에 맞아 사망하는 일이 벌어졌다.12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후 3시 51분께 충남 서산시 부석면 마룡리 갈대밭에서 멧돼지를 포획 중이던 엽사...

    3. 3

      北, 위협비행·미사일에 포병 사격까지…한밤중 무차별 도발

      북한이 한밤중에 무차별적인 도발을 감행했다. 군용기 위협비행과 탄도미사일 발사에 이어 9·19 군사합의 위반이 명백한 포병 사격까지 이어졌다. 이날 오전 1시 20분께부터 1시 25분께까지 황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