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어 학습 열풍' 태국서 한국어교육 세미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국인용 '한국어 읽기 시리즈' 교재도 완간
    '한국어 학습 열풍' 태국서 한국어교육 세미나
    해외에서 한국어 학습자가 가장 많은 나라인 태국의 한국어교육을 점검하는 행사가 열린다.

    태국한국교육원은 오는 25일 태국 방콕 홀리데이인호텔에서 '제3회 태국 한국어교육 발전 모색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어과 교수, 한국어 교사 등 태국 전역의 한국어 교육자를 비롯해 양국 교육 행정가, 기업 관계자가 참여한다.

    '태국 한국어교육의 튼튼한 뿌리 내리기'라는 주제로 한국어 교재 개선 등 태국 한국어교육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한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태국한국교육원은 최근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읽기 시리즈' 교재를 완간했다.

    한국과 태국을 비교하며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개발한 책으로, 한국의 자연·생활·역사·경제 사회·문화 등 5개 영역을 다룬 교재와 교사용 참고서로 구성됐다.

    태국 중·고등학교에서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 수는 지난해 기준 4만6천458명으로, 제2외국어로 한국을 배우는 세계 학습자의 약 27%를 차지한다.

    올해 태국 대학 입학시험 제2외국어 과목에서 한국어 응시생 수가 처음으로 일본어 응시생을 추월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유인우주선 '선저우 21호' 발사 성공…생쥐 4마리 사육 실험

      중국이 우주정거장 '톈궁'으로 향하는 유인 우주선 선저우 21호를 31일 발사했다. 톈궁에서 6개월간 머물며 생쥐를 키우는 과학 연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중국 관영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은 이날 ...

    2. 2

      "달착륙 가짜"…킴 카다시안 '음모론' 주장에 NASA 나섰다

      '달착륙 음모론'을 주장하는 인플루언서 킴 카다시안에게 미 항공우주국(NASA)이 직접 사실관계를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3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NASA 임시 국장을 겸하고 있는...

    3. 3

      Fed 내 '금리인하 반대파' 등장…"인플레 여전" [Fed워치]

      미국 중앙은행(Fed) 내에서 최근 단행된 금리 인하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대하는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로리 로건 댈러스 연은 총재, 베스 해맥 클리블랜드 연은 총재, 제프 슈미트 캔자스시티 연은 총재 등이다. 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