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스팅닷컴] 매수할 주식 1종목, 매도할 주식 1종목: 딕스 스포팅 굿즈, 노드스트롬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y 제시코헨 (Jesse Cohen)(2022년 11월 20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미국 주식시장과 금, 원유 및 천연가스등의 상품에 대한 분석과 통찰력있는 견해를 제공한다.
- 연준 금리인상 전망, 소매업체 실적, 블랙프라이데이에 주목
- 딕스 스포팅 굿즈, 호실적 앞두고 매수할 만한 종목
- 노드스트롬, 3분기 수익 및 실적 부진으로 추가 하락 가능
지난 금요일(18일) 미국 증시는 소폭 상승했다. 그러나 투자자들이 연준의 금리인상에 대한 연준 위원의 매파적 발언에 무게를 두면서 지난주 증시 주요 지수는 마감했다.
주간 기준으로 다우존스 지수는 거의 변동이 없었지만, S&P 500 및 기술주 중심 나스닥 종합 지수는 각각 0.7%, 1.6% 하락했다. 출처: 인베스팅닷컴
추수감사절 연휴로 미국 증시는 목요일 휴장이며, 금요일에는 오후 1시(현지시간)에 조기 폐장한다.
투자자들은 향후 수개월 동안 연준의 금리인상이 지속될 것으로 보는 가운데, 이번 주에는 여러 기업의 실적과 중요한 경제지표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주 시장 방향에 관계없이 앞으로 며칠 동안 수요가 증가할 수 있는 주식과 추가 하락할 수 있는 주식을 선정해 보았다. 단, 오늘 분석은 이번 주까지만 유효하다는 점을 기억하기 바란다.
매수할 종목: 딕스 스포팅 굿즈
필자는 운동용품 소매업체 딕스 스포팅 굿즈(NYSE:DKS)가 앞으로 수 주일 동안 시장수익률을 상회하고 2022년 신고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한다. 11월 22일 화요일 개장 전 발표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할 것으로 보고 있다.옵션시장 움직임에 따르면 트레이더들은 딕스 스포팅 굿즈 주가가 상승이든 하락이든 실적 발표 이후 10% 정도 변동될 것으로 예측한다.
인베스팅프로+ 설문조사에서는 애널리스트들이 예상치를 상향하면서 실적 발표 전 낙관론이 더 커지고 있다. 지난 90일 동안 애널리스트들은 약 20차례 실적 전망치를 상향했고, 주당순이익 예상치는 약 17% 상승했다. 출처: 인베스팅프로+딕스 스포팅 굿즈의 실적은 9개 분기 연속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다. 이번 3분기 주당순이익은 2.26달러, 매출은 27억 달러로 예상된다.
필자는 딕스 스포팅 굿즈의 동일점포매출(12개월 동안 문을 연 매장의 매출 변동)이 운동용품 및 신발 제품에 대한 강력한 소비자 수요 덕분에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딕스 스포팅 굿즈 경영진은 현재 분기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을 것이다. 또한 소매업체들에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딕스 스포팅 굿즈는 연중 가장 중요한 홀리데이 쇼핑 시즌에 수혜를 입을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출처: 인베스팅닷컴
딕스 스포팅 굿즈의 금요일 종가는 109.09달러였다. 지난 1월 26일에 기록했던 2022년 정점 120.56달러에 근접한 수준이다. 현재 주가 기준 시가총액은 86억 달러다.
딕스 스포팅 굿즈는 미국 내 800여개 소매 점포를 운영하고 있고, 올해 소매업계에서 다른 경쟁사들보다 뛰어난 실적을 보였다. 호의적인 소비자 추세와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 의류와 장비에 대한 수요로부터 수혜를 입었다.
올해 들어 딕스 스포팅 굿즈 주가는 5.1% 하락해, S&P 500에 상장된 미국 소매업체를 동일가중 방식으로 추종하는 Retail Select Sector SPDR Fund(NYSE:XRT)가 28.1% 하락한 것보다 훨씬 좋은 실적을 보였다.
매도할 종목: 노드스트롬
소매업체 중에서 필자는 노드스트롬이 이번 주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본다. 고급 백화점 체인점인 노드스트롬의 최근 실적은 수익 및 매출 성장에서의 상당한 둔화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옵션시장 움직임에 따르면 시장 참여자들은 노드스트롬 주식이 실적 발표 이후 17.5% 정도 크게 움직일 것으로 기대한다.
인베스팅프로+ 데이터에 따르면 노드스트롬의 월가 컨센서스는 지난 수개월 동안 하락했다. 지난 90일 동안 주당순이익 예상치는 19차례 하향되었고, 지금은 처음보다 77.5% 낮아진 수준이다. 출처: 인베스팅프로+
노드스트롬은 11월 22일 화요일 폐장 후 실적 발표에서 3분기 주당순이익 0.15달러가 예상된다. 예상치가 맞자면 전년 대비 주당순이익이 0.39달러, 즉 61.5% 하락한 것이다. 이는 영업비용 상승의 부정적인 영향, 높은 운송 비용 등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매출 역시 전년 대비 4.1% 하락한 34억 9천만 달러로 예상된다. 이는 금리인상, 인플레이션 압력 확대, 성장 둔화, 공급망 문제 지속 등 다양한 거시경제 및 펀더멘털 악재 등이 결합된 결과다.
이런 암울한 전망으로 인해 노드스트롬의 경영진은 비용 압박과 영업 마진 하락을 반영해 내년 전체 수익 및 매출 전망을 하향할 수도 있다. 소비자들은 인플레이션 상승기에 고급 패션 아이템에 대한 지출을 줄이며 이는 가처분소득 하락을 촉발시킬 수도 있다. 출처: 인베스팅닷컴
딕스 스포팅 굿즈 주가는 지난 금요일 21.45달러, 시가총액은 34억 달러였다. 지난 52주 저점을 기록한 이후 주요 지수 상승에 따라 반등한 딕스 스포팅 굿즈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5.1% 하락했다.
주: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 필자(Jesse Cohen)는 SPDR Dow ETF 및 SPDR S&P 500 ETF를 통해 다우존스 지수와 S&P 500 지수에 대한 롱 포지션을 보유합니다. 또한 Energy Select Sector SPDR ETF에 대해서도 롱 포지션을 보유합니다. 글에 피력된 견해는 필자 개인의 생각일 뿐이며, 투자 조언으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