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훈처, 연평도 포격전 유공자·지역민 한방의료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훈처, 연평도 포격전 유공자·지역민 한방의료 지원
    국가보훈처는 연평도 포격전 12주년을 맞아 연평도 거주 국가유공자와 지역주민 대상 한방의료 지원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연평도 내 연평종합회관에서 23일 진행되는 한방의료 지원에는 자생한방병원 한방의료진 17명이 참여해 침 치료, 한약 배부, 상담 등을 제공한다.

    보훈처와 자생한방병원은 또 이날 연평부대를 방문해 부대장에게 위문금을 전달하고, 연평도에 거주하는 6·25전쟁 참전 유공자 최남식 옹 자택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보훈처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것은 정부는 물론 우리 사회공동체 모두가 함께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연평도 포격전은 2010년 11월 23일 오후 2시 34분 북한의 기습적인 포격 도발에 맞서 해병대 연평부대가 K-9 자주포로 즉각 대응한 전투로, 서정우 하사·문광욱 일병 등 해병대원 2명이 전사하고 16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7대 1' 기울어진 공청회…노동법 논의, 균형은 없었다

      ‘7 대 1.’국회 기후환경노동위원회가 21일 연 노동법 공청회에 진술인(토론자)으로 나선 전문가 8명의 성향을 ‘친노동’과 ‘친기업’으로 나눈 결과다...

    2. 2

      오세훈·유승민 이어 이준석…'대여투쟁' 전선 확대하는 장동혁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1일 해외 출장에서 조기 귀국해 여권에 ‘쌍특검’(통일교·민주당 공천 뇌물 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단식 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를 찾았다. 장 대표가 국회...

    3. 3

      與박주민 "서울 전역을 바이오 규제 샌드박스로"

      “서울을 세계에서 가장 ‘바이오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야 합니다. 서울 전역을 ‘바이오 규제 샌드박스’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지난달 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