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미일 외교차관, 北ICBM 발사 강력규탄·3자협력 중요성 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미일 외교차관, 北ICBM 발사 강력규탄·3자협력 중요성 확인"
    한국, 미국, 일본 3국의 외교차관이 북한의 최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규탄하고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네드 프라이스 미국 국무부 대변인은 21일(현지시간)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이 이날 조현동 한국 외교부 1차관, 모리 다케오(森健良) 일본 외무성 사무차관과 지난 18일 북한의 ICBM 발사를 논의하기 위해 3자 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3국 차관은 역내와 세계를 불안정하게 만드는 북한의 불법적인 ICBM 발사를 강력히 규탄했으며 북한이 연이은 탄도미사일 발사와 공격적인 언사로 긴장을 고조시키는 가운데 이번 발사가 또 이뤄졌다는 데 주목했다.

    차관들은 북한의 불법적이며 갈수록 위험해지는 행동에 대응하는 데 있어서 한미일 3자 협력이 중요하다는 것을 재확인했다.

    셔먼 부장관은 한국과 일본에 대한 미국의 철통같은 방위 공약을 재확인했으며 다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계속해서 뻔뻔하게 위반하는 북한이 책임을 지도록 국제사회가 단합할 필요를 강조했다.

    셔먼 부장관은 또 북한이 불법적이며 안정을 해치는 행위를 중단하고 지속적이며 진정한 대화에 임할 것을 촉구했다고 국무부는 덧붙였다.

    "한미일 외교차관, 北ICBM 발사 강력규탄·3자협력 중요성 확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본 가는 비행기가 사라졌다…설연휴 앞두고 무슨 일이

      중국과 일본의 정치적 갈등이 장기화되면서 중국에서 일본으로 향하는 항공편 수가 기존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영국 항공 정보 업체 시리움 자료를 인용해 중국 정부가 자...

    2. 2

      수도꼭지가 '순금'…결혼식 앞둔 호날두, 430억 '궁전' 완공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오랜 연인인 조지나 로드리게스와 결혼식을 앞두고 포르투갈 대저택을 완공했다.30일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이들 부부는 포르투갈 해안 도시 카스카이스에 2500만유로(약 429억...

    3. 3

      Fed 신임 의장에 워시 지명되자…은값 30% 급락 [Fed워치]

      은과 금 가격이 30일(현지시간) 급락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후보로 케빈 워시 전 Fed 이사를 지명하면서, 중앙은행 독립성 훼손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완화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