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굽네, 인니에 할랄 제품 생산거점 마련..동남아 시장 공략 속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식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MUI)서 인증 받아
    내년 동말레이시아에 15개 매장 개점 목표
    굽네, 인니에 할랄 제품 생산거점 마련..동남아 시장 공략 속도
    굽네는 지난해 할랄 인증을 받고 인도네시아에서 관련 제품을 생산한다고 21일 밝혔다. 할랄은 이슬란 율법에 따라 만들어진 식품을 인증하는 제도다.

    매장이 할랄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공급되는 상품이 할랄 인증 제품이어야 한다. 굽네 해외 사업부에서는 가장 큰 무슬림 시장인 인도네시아에 생산 거점을 마련했다.

    굽네가 할랄 인증을 받은 제품은 △치킨 시즈닝 △크리스피 파우더 △고추바사삭 파우더 △볼케이노 소스 등이다. 지난해 인도네시아 공식 할랄 인증기관인 무이(MUI)에서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따라 동남아 시장 공략에도 속도가 날 것으로 보인다.

    굽네는 2018년 말레이시아 1호점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베트남, 2020년에는 인도네시아에 진출하며 동남아시아에 총 1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추후 주변 무슬림 국가로의 공급 확대를 통해 글로벌 할랄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정태용 굽네 대표는 "동남아시아는 중요한 사업 권역"이라며 "인도네시아에 생산 거점을 마련해 할랄 제품을 생산할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할랄 상품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1월 소비자신뢰도,물가·고용우려에 12년만에 최저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경제와 노동 시장에 대한 비관적인 전망으로 10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27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의 경기지수는 지난 달 상향 조정된 94.2에서 84.5로 하락했다. 블룸...

    2. 2

      美증시 기업 실적 기대속 S&P500 사상최고치 경신

      27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실적 발표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에 힘입어 상승으로 출발했다. 동부표준시로 오전 11시에 S&P500은 0.5% 오른 6,988.72로 사상최고치를 경신했다. 나스닥 종합지수는 ...

    3. 3

      "트럼프의 관세 협박 이행률 28%"…블룸버그 조사

      트럼프 대통령이 강력한 관세 위협을 한 후 실제로 이행된 사례를 분석한 결과 관세 위협을 실제로 이행한 비율은 약 28%정도인 것으로 집계됐다. 27일(현지시간) 블룸버그 이코노믹스의 분석에 따르면,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