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엑세스바이오, 美 국방부 조달청에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다 물량 확보"
    엑세스바이오, 美 국방부 조달청에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공급
    엑세스바이오는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청(DLA) 주관의 입찰에서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의 공급업체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낙찰을 통한 최소 계약금액은 556억원이다. 금액이 최대 5564억원까지 확대될 수 있는 구조의 계약이라고 했다.

    엑세스바이오는 이번 경쟁 입찰에서 퀴델 아이헬스 오라슈어 등과 함께 선정돼, 다국적 기업과 나란히 계약을 따내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은 지난 9월 바이든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 1억개 구매 정책의 일환으로 이뤄진 것"이라며 "바이든 정부는 계약에 의거해 이번에 선정된 4개의 업체로부터 향후 1년 간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를 구매할 예정"이라고 마했다. 이어 "엑세스바이오는 이번 입찰에서 최대 수량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주는 '메이드 인 아메리카' 정책을 기반으로 획득한 성과라고 했다. 입찰의 주요 선정 조건 중 하나가 제품 생산에 사용되는 원재료의 65% 이상이 미국산이어야 했다는 것이다. 엑세스바이오는 미국에 진단키트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왜 미국 말 들어야 하냐…ASML "中에 반도체 장비 팔겠다"

      반도체 장비업체 ASML을 보유한 네덜란드가 미국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규제에 동참하지 않을 것이란 의사를 시사했다. ASML은 반도체 미세공정에 필수적인 극자외선(EUV) 장비를 전 세계 독점 생산하는 업체로, 중국...

    2. 2

      뷰노, 국제 학회서 능동적 학습 알고리즘 연구결과 발표

      뷰노는 인공지능(AI) 분야 최고 권위 국제학술대회인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IPS)에서 능동적 학습(Active learning) 알고리즘에 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23일 밝혔다.NIPS는 1986년부터 개최...

    3. 3

      제이엘케이, ‘북미영상의학회’ 참가…뇌졸중 AI 솔루션 소개

      제이엘케이는 세계 최대 영상의학 전시회인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2)’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RSNA는 매년 미국 시카고에서 진행된다. 108번째 개최인 올해 행사는 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