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오늘의집, 임직원 '마음건강' 챙기는 프로그램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의집, 임직원 '마음건강' 챙기는 프로그램 도입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은 임직원의 마음 건강을 위한 '마음케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 많은 기업이 채택한 전문가 상담 복지제도인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EAP)의 일환으로 도입된다.

    오늘의집은 구성원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상담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업무 중 발생하는 직무 스트레스 관리를 돕는다.

    또 인간관계, 가족 문제 등 개인의 상황에 맞춘 정서 관리까지 지원한다.

    마음케어 프로그램은 근로자가 현재 상태를 스스로 점검하는 '직무스트레스 검사', 원하는 주제로 자유롭게 상담이 가능한 '심리상담', 간단하게 마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자가진단 테스트' 등으로 구성됐다.

    상담은 전문 상담업체와 제휴를 통해 이뤄진다.

    센터 방문 상담뿐 아니라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직무스트레스 검사는 연 1회, 심리상담은 연 5회 제공한다.

    이밖에 오늘의집은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임직원 및 배우자·양자 부모 종합건강검진, 구성원 실손의료보험 단체보험 제도도 운용 중이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업무는 물론 개인적인 스트레스나 고민까지도 회사가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면서 "다양한 복리후생 프로그램을 마련해 건강한 근무환경을 구축하고 최고의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의 능선 따라 달리다…바이크로 발견한 아름다운 길 [정기윤의 로드트립]

      서울에 살면서도, 서울을 '여행'처럼 느끼는 날은 많지 않다. 같은 도로, 같은 사람, 같은 ...

    2. 2

      조연에서 주연으로 떠오른 '마티네 콘서트'

      오전 11시, 가벼운 소품곡 위주로 공연장의 '틈새'를 메우던 '마티네 콘서트'가 조연을 넘어 주연급 플레이어로 떠오르고 있다.아트센터인천과 인천시립교향악단(이하 인천시향)은 공...

    3. 3

      잘 팔리는 배우보다 귀한 배우가 된 심은경

      영화 <여행과 나날>이 지난 해인 2025년 말 제99회 키네마 준보 선정 일본 영화 ‘베스트 10’ 1위에 올랐다. 솔직히 심은경 때문은 아니다. 감독 미야케 쇼 영향이 컸다. 쇼는 일본 영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