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국민은행, TMAP 대리기사를 위한 비상금 대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티맵 구성원의 금융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KB 로지 비상금 대출’ 선보여
    - 플랫폼 종사자와 상생을 위한 금융상품 공동 개발, 티맵과의 협업 본격화
    KB국민은행, TMAP 대리기사를 위한 비상금 대출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TMAP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대출인 ‘KB 로지 비상금 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로지 비상금 대출’은 티맵모빌리티의 플랫폼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이다. 대출금리는 출시일 기준 최저 7.63%(MOR 12개월 변동금리,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3등급 기준, 우대금리 적용 후)이며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다.

    또한 최근 근무실적 상위 15% 대리기사를 선정해 연 2%p 이자를 6개월간 지원해 근무이력이 우수한 대리기사 가입자를 위한 혜택도 제공한다. 대출신청은 대리운전 중개플랫폼인 로지소프트 앱 또는 로지소프트 대리기사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비상금 대출을 시작으로 플랫폼 종사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급여일이 일정하지 않은 플랫폼 종사자들의 급여를 정리해 주는 전용 급여통장, 필요한 혜택만 담긴 체크카드, 안전을 책임지는 Care보험, 저렴한 통신요금을 제공하는 리브모바일 전용 요금제까지 패키지로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플랫폼 종사자들의 자립을 돕고, 금융지원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출 상품이 플랫폼 종사자분들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보유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8월 잠재성이 높은 모빌리티 시장과 금융의 시너지를 강화하기 위해 티맵모빌리티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금융과 모빌리티 영역의 서비스 접목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플랫폼 구성원의 금융 사각지대를 최소화하는 등 상생 지원 상품을 공동 개발해 ESG 경영을 실천해나갈 방침이다.

    ADVERTISEMENT

    1. 1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론칭 기념 쇼케이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1월 23일(금) 오전 9시 30분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푸마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DEVIATE NITRO 4)론칭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한다.이번 쇼케이스에서 푸마는 다수의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하며 퍼포먼스 러닝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온 디비에이트 프랜차이즈의 4세대 진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4' 시리즈를 소개한다. 전작 대비 한층 향상된 스피드와 반발력을 구현한 신제품의 기술 혁신과 2026년 러닝 마케팅 전략을 만나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주시기 바란다.쇼케이스는 푸마글로벌 MD가 참석해 핵심 기술을 소개하는 '미디어 세션'과 브랜드 크루 코치와 함께 서울숲을 달리며 신제품을 체감하는 '미디어 러닝 체험'으로 구성된다. 디비에이트 나이트로의 핵심 USP를 조망하는 전시 공간과 제품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행사 장소가 협소한 관계로 참석 가능하신 분은 꼭 참석여부 사전에 말씀 부탁드린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