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인텔라X', NFT 마켓 플레이스 '매직에덴'과 파트너십
네오위즈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Intella X)는 글로벌 대체 불가능 토큰(NFT) 거래소 매직에덴(Magic Ede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직에덴은 오픈씨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누적 거래 인원을 보유한 NFT 마켓플레이스로 최근 솔라나(Solana, SOL)에 이어 이더리움(Ethereum, ETH), 폴리곤(Polygon, MATIC) 네트워크 기반 NFT 거래 서비스를 추가한 바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매직에덴의 폴리곤 네트워크 확장과 함께 발표됐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이더리움 확장 플랫폼 폴리곤을 기반으로 한 NFT 생태계 확대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네오위즈는 현재 개발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의 NFT 서비스를 확장해 '인텔라X 월렛'과 매직에덴 런치패드를 연동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NFT 서비스를 제공하고, 매직에덴은 자사 런치패드에서 '인텔라X 토큰'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런치패드 기반 NFT 발행(Minting)과 NFT 마켓 플레이스 거래 등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텔라X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NFT 서비스뿐 아니라, 저렴한 수수료, 쉬운 거래 환경 등을 자랑하는 매직에덴과의 협업을 통해 인텔라X NFT의 접근성을 높이고 폭 넓은 사용처를 확보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