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행안부, 기후변화 대비 재난관리체계 개선책 최종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행안부, 기후변화 대비 재난관리체계 개선책 최종점검
    행정안전부는 24일 '기후변화 대비 재난관리체계 개선 종합대책'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이상민 장관 주재로 관계기관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정부는 지난 8월 31일부터 행안부, 환경부, 국토부, 산림청, 기상청 등 13개 부처가 참여하는 '기후변화 대비 재난관리체계 개선 범부처 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 장관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이번 여름 집중호우와 태풍 힌남노를 언급하며 "기후변화의 속도가 우리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자연재난의 규모도 점점 대형화되고 피해도 극심해진다"라며 추진단 구성 배경을 설명했다.

    추진단에서는 이번 여름철 자연 재난으로 인한 피해의 원인을 분석하고 관계기관 전체 회의,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종합대책을 마련해나가고 있다.

    정부는 이번 자문회의에서 논의한 사항들을 반영해 12월 중으로 종합대책을 발표한다.

    이태원 참사를 계기로 꾸려져 이상민 장관이 단장을 맡은 '범정부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특별팀'과 연계해 실제 현장에서 작동하는 대책을 만들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성훈의 지속 가능한 공간] 가장 로컬한 것이 가장 글로벌하다…BTS로 이어진 '아리랑'

      선진국의 문화, 우리에게 있는가2021년, 대한민국은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 그룹으로 지위를 변경했다. UNCTAD 설립 57년 만에 최초의 일이다. 세계 10위권 GDP, 높은 소득 수...

    2. 2

      [속보] 경찰, 김용원 전 인권위 상임위원 강요미수 혐의 불구속 송치

      경찰이 채상병 사건과 관련해 직원에게 부당한 각서 작성을 강요한 혐의를 받는 김용원 전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을 13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순직해병 특검 사건을 넘겨받은 경찰청 '3대 특검 특별수사본부&#...

    3. 3

      [인사] 금융위원회

      <팀장급 전보>△복합지원팀장 이호영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