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스치면 20% 급등? 네옴시티 테마주로 달려간 주식 초고수들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네옴시티 수혜주로 분류된 코오롱글로벌을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 스치면 20% 급등? 네옴시티 테마주로 달려간 주식 초고수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23일 오전 10시까지 미래나노텍을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광학필름 업체인 미래나노텍은 2차전지 소재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2차전지 테마주로 분류,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최근 단기 급등에 따른 조정을 거치자 초고수들은 이를 매수 기회로 삼은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순매수 2위는 SK이노베이션이 차지했다. 자회사인 베터리 제조 자회업체 SK온의 인도네시아에 니켈 중간재 공장 건설 소식을 호재로 받아들인 모습이다. 이 밖에도 코오롱글로벌, 위메이드플레이, 에코프로 등이 순매수 상위권에 포함됐다. 코오롱글로벌의 경우 네옴시티 수주전에 뛰어들며 '네옴시티 수혜주'로 평가받은 덕에 이날 오전 20% 넘게 주가가 뛰었다. '네옴시티'는 사우디아라비아가 '비전 2030'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친환경 도시 프로젝트다. 사업비만 5000억달러(약 670조원)에 달하는 초대형 프로젝트와 관련된 사업을 따내기 위해 수많은 기업들이 경쟁에 나선 상태다.
[마켓PRO] 스치면 20% 급등? 네옴시티 테마주로 달려간 주식 초고수들
반면 순매도 1위는 영풍정밀로 나타났다. 고려아연의 경영권 분쟁 관련주로 분류되며 이날 장초반 주가가 10% 넘게 급등하자 초고수들은 차익실현에 나섰다. 고려아연도 고수들의 순매도 3위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