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펙트럼 파마수티컬즈, 암 치료제 FDA 승인 실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스펙트럼 파마수티컬즈, 암 치료제 FDA 승인 실패
    스펙트럼 파마수티컬즈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전이성 비소세포 폐암에 대한 실험적 치료에 대한 신약 신청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이 바이오 제약 회사는 포지오티닙(poziotinib)이라는 약물에 대한 프로그램 활동의 우선 순위를 낮추고 연구 개발 인력을 약 75% 줄이는 등 비용 절감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톰 리가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9월 FDA의 항암제 자문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FDA로부터 받은 완전한 응답 서한에 놀라지는 않았지만 실망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는 포지오티닙이 다른 치료법이 실패한 이 희귀한 형태의 폐암 환자에게 의미 있는 치료 옵션을 제시할 수 있다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고 강조했다.

    회사는 2024년까지 재집중을 지원할 충분한 운전 자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코넥스 상장사 볼빅, 재고 과대계상 덜미…검찰 고발

      금융당국이 코넥스 상장사 볼빅의 회계처리기준 위반을 적발하고 제재에 나섰다.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에서 볼빅이 2017~2021년 재고자산을 과대계상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코넥스 상장사 볼빅에 ...

    2. 2

      "1억 벌고 갑니다" 개미들 신났다…한전 종토방 '들썩' [종목+]

      "1억원 벌고 한전 하차합니다." (포털사이트 한국전력 종목 토론방에 한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한국전력 주가가 불기둥을 뿜고 있다. 실적 개선 전망에 원전 사업 기대감이 더해진 영향이란 분석이다. 증권가에서는 원전 ...

    3. 3

      증선위, 공개매수 정보로 3.7억 챙긴 NH증권 직원 檢고발

      금융당국이 주식 공개매수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NH투자증권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다.21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