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물연대 광주본부 "경찰, 강경대응으로 파업 무력화 시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물연대 광주본부 "경찰, 강경대응으로 파업 무력화 시도"
    화물연대 파업이 닷새째를 맞은 28일 광주지역 조합원들이 경찰의 대응 방침에 반발하며 기자회견을 열었다.

    화물연대 광주본부는 이날 광산경찰서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큰 충돌 없이 평화롭게 파업하는 조합원에게 경찰이 면허정지를 운운하며 협박한다"고 주장했다.

    화물연대는 "윤석열 정부가 대화하자 해놓고 뒤에서는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하겠다는 엄포를 놓고 있다"며 "화물차량 견인 조치, 밤샘 주차 단속 등 정당한 파업을 무력화시키기 위해 혈안"이라고 비판했다.

    노조는 "경찰이 정당한 파업을 무력화하려는 정부에 편승해 과잉대응을 한다"며 "화물노동자 탄압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광산경찰서는 파업 중인 화물연대 조합원이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인근 간선도로 가장자리를 대형 화물차로 점거하자 담당 지방자치단체에 등 원칙 대응을 요청했다.

    광산구는 파업연대 파업 이후 전국적으로 유사 사례가 없다며 견인, 과태료 부과 등 단속을 미루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찰 "김건희 특검 144건 인수…40여명 투입해 후속 수사"

      경찰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사건번호 기준 144건을 인수하고 40여명의 수사팀을 구성해 후속 수사에 착수했다.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

    2. 2

      희소·중증난치질환, 의료비 부담 절반으로 단계적 인하한다

      정부가 고액 의료비가 드는 희소·중증난치질환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을 10%에서 5%로 단계적으로 인하한다. 희소질환 치료제의 건보 적용에 걸리는 기간도 240일에서 100일로...

    3. 3

      '만취' 20대女, 벤츠 몰고 철길 뛰어들어…열차와 충돌

      서울 용산구 서빙고에서 음주운전 승용차가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전철 승객 31명이 대피했다.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전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