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플라이강원, 중대형 광동체 항공기 A330-200기종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트남, 대만 운항 후 미주·유럽 등 장거리 노선 투입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플라이강원이 중대형 광동체 항공기인 A330-200기종을 도입했다.

    플라이강원, 중대형 광동체 항공기 A330-200기종 도입
    플라이강원은 28일 양양국제공항 주기장에서 주원석 대표를 비롯해 에어버스사 관계자, 김진하 양양군수 등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항공사 4호기이자 중대형 1호기인 A330-200 항공기 도입식을 개최했다.

    A330-200 항공기는 프랑스 샤토루에서 외부 도색과 항공기 정비 작업을 마무리한 후 현지에서 엔진 풀파워 체크와 시범 비행 등 다양한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했다.

    화물칸에 20t의 화물을 싣고 1만3천400㎞를 논스톱으로 비행할 수 있다.

    좌석은 총 260석이며 이 가운데 18석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로 앞 공간이 32인치인 이코노미석 공간보다 2배 이상 넓은 74인치여서 중장거리 이용 승객에게 침대처럼 편안한 좌석을 제공한다.

    플라이강원은 A330-200 항공기를 감항검사와 보안측정, 시범비행 등의 법정 과정과 국내선 비행을 거쳐 내년 1월 20일께부터 국제선에 투입할 계획이다.

    초기에는 베트남과 대만 등 중거리 노선을 운항하고서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까지 확대해 운항할 예정이다.

    주원석 대표이사는 기념 축사에서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결국 중대형기 A330-200 기재와 한 식구가 됐다"며 "국제선 노선 확대와 화물운송 사업개시 등을 통한 교통편의와 사업다각화로 강원 도민 등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업일수 감소도 뚫은 K반도체·조선…10월 수출 역대 최대

      미국 정부의 관세로 인한 대미 수출 급감과 긴 추석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 탓에 수출&...

    2. 2

      추신수 아내도 3억 車 마다하고 택했다더니…여심 폭발 [모빌리티톡]

      BMW그룹의 MINI(미니) 브랜드 중 미니 쿠퍼가 수입 소형차 부문에서 전년 대비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차량용 중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가 한...

    3. 3

      "LG 로고 같네"…'신라의 미소' APEC 응원 광고 눈길 끈 이유

      2025 APEC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폐막한 가운데 LG가 내놓은 APEC 응원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LG는 신라 천년의 미소로 유명한 '얼굴무늬 수막새 기와'를 형상화한 별자리 이미지를 광고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