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대상
경도비전 지에이그린웰
이 단지는 여수의 신주거 중심지로 주목받는 신월동에 들어서 있다. 지에이건설과 그린웰건설이 공동 시공했다. 지하 3층~ 지상 최고 24층, 4개 동 규모다. 전용 84㎡ A, B, C타입 391가구와 부대 복리시설로 구성돼 있다. 지난 9월 준공 후 입주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총사업비 1조3850억원 규모의 경도해양관광단지와 대경도~신월동 간 연륙교(예비타당성조사 완료) 등이 있다. 신월로,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종합터미널 등이 가깝다. 도보 통학 거리에 신월초를 비롯해 여수 남초, 진성여고, 전남대 국동캠퍼스 등 우수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경사형 지형을 활용한 V자형 단지 배치를 활용해 더 많은 가구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다. 후면에는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구봉산 산책로를 조성했다.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와 조경이 어우러진 야외 휴게 공간, 어린이 놀이터, 여수상징 조형물, 건강과 휴식을 위한 주민 운동시설 등이 조성돼 있다. 그린웰 커뮤니티센터로 대형 피트니스센터, 편백 마감재 도서실, 실버하우스, 어린이집 등도 눈길을 끈다.
이웃과의 소통을 위한 특화 아이디어 공간인 ‘그린웰 프렌즈가든’에는 대형 세탁물을 빠르게 세탁할 수 있는 코인 세탁실과 입주자 모두가 다양한 형태로 공동 사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 입주민 간 커뮤니티와 각종 모임 등의 장소로 활용할 수 있는 오픈형 다이닝 카페, 외부 방문객 등의 휴식 및 숙박 장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주민 전용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84㎡A, B 타입은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평면을 바꾸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했다. 특히 84㎡B는 거실 2면 전망창을 설계해 그림 같은 경도와 바다 파노라마뷰를 누릴 수 있다. 84㎡C 타입도 광폭 거실창 특화설계로 한눈에 바다 전망이 펼쳐진다. 모든 가구 내부에는 아트월, 입식 화장대, 주방 톨장, 조도 조절 거울, 붙박이장, 욕실 고급비데 및 스피커폰, 핸드폰 거치대, 대형 워크인 드레스룸 등이 적용된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