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웨이, KT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스마트홈 시장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웨이, KT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스마트홈 시장 협력"
    코웨이가 KT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고 스마트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웨이는 "종로구 KT 광화문 사옥에서 KT와 스마트홈 시장 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와 윤경림 KT 그룹 Transformation 부문장(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두 회사가 스마트홈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영업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코웨이와 KT는 ▲홈 DX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출시 ▲양사 상품 결합 통한 시너지 확대 ▲펫 가구 및 1인 가구 특화 사업 개발 ▲글로벌 사업 협력 ▲ 양사 인프라를 활용한 영업시너지 창출 등의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코웨이의 주요 제품에 KT 기가지니를 연동하고 향후 출시 제품에 기가지니 탑재를 검토한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스마트홈 연동 표준인 매터(Matter)를 활용해 다양한 디바이스가 상호 호환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양사가 선보일 스마트홈 서비스가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홈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ADVERTISEMENT

    1. 1

      기아도 전기차 가격전쟁 합류…EV6 300만원 내려

      기아가 전기차 전용 모델 가격을 최대 300만원까지 인하하고 0%대 초저금리 할부를 도입한다. 중고 전기차에 성능 진단서를 발급하고 전기차 재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7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 중고차값 방어책도 ...

    2. 2

      [포토] 코스피, 사상 첫 5000선 진입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5000코스피를 달성한 2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현광판에 코스피지수 등이 표시돼 있다. 이날 코스피는 상승 출발해 사상 처음 5,000선을 돌파했다.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성전자...

    3. 3

      "테슬라보다 1000만원 더 싸게"…'파격 승부수' 내건 車 [이슈+]

      기아가 전기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5 롱레인지 가격을 280만원 내리는 '승부수'를 띄웠다. 가격 인하에 더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보조금, 전환지원금까지 적용하면 서울시 기준 3000만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