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이오닉5가 부산엑스포 홍보…현대차그룹, 佛파리서 유치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그룹은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가 열린 프랑스 파리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전을 벌였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오닉5가 부산엑스포 홍보…현대차그룹, 佛파리서 유치전
    현대차그룹은 28∼29일(현지시간) 제171차 국제박람회기구(BIE)가 열린 파리 팔레데콩그레 인근에서 부산엑스포 로고를 씌운 현대차 차량을 운행하며 부산 개최를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차량은 회의장 외에도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루브르 박물관, 에펠탑 주변도 운행했다.

    현대차그룹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한다는 부산엑스포 비전을 고려해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 코나 EV를 유치전에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현대차그룹은 현대차·기아 파리 판매 거점에서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로서 부산의 경쟁력을 설명하는 영상을 상영하고 부산엑스포 홍보 배너와 안내 책자도 비치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부산을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이탈리아 로마, 우크라이나 오데사 등 유치 후보국 4개 도시의 3차 경쟁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전담 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한 바 있다.

    아이오닉5가 부산엑스포 홍보…현대차그룹, 佛파리서 유치전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증시,하락출발후 기술주 낙관론에 3대지수 상승 전환

      9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하락세로 출발했으나 기술주에 대한 낙관론이 재점화 되면서 나스닥과  S&P500, 다우지수까지 모두 상승세로 전환했다. 동부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 S&P500...

    2. 2

      노보, 체중감량제 복제약 업체 제소 및 손해배상 청구

      노보노디스크의 위고비 알약을 모방한 약을 저렴한 가격에 출시하겠다고 밝힌 힘스앤허스를 특허 침해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와 함께 힘스앤허스에 손해배상도 청구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힘스앤허스는 위고비 복제약 출시...

    3. 3

      베선트 "신임 의장, Fed 양적 긴축 여부 결정에 1년 걸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케빈 워시 Fed 의장 후보가 취임하더라도 그가 주장해온대로 Fed의 대차대조표 축소(양적 긴축:QT)에 신속하게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