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세청, 전신형 리얼돌도 통관 허용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계부처 협의 통해 허용 시기 등 결정
    관세청, 전신형 리얼돌도 통관 허용 검토
    관세청이 사람의 신체를 본뜬 성인용품인 '리얼돌' 중 전신형도 통관을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30일 관세 당국에 따르면 관세청은 전신형 리얼돌의 통관을 허용하는 방향으로 관련 지침을 들여다보고 있다.

    현재 반신형 등과 같이 신체 일부를 묘사한 리얼돌의 통관만 허용하고 있는 데서 통관 품목을 더 늘리는 것이다.

    이는 법원이 사적 영역에 대한 국가의 개입 최소화 등을 이유로 리얼돌 통관을 잇달아 허용한 데 따른 조치다.

    관세청은 리얼돌을 음란물로 보고 관세법에 따라 통관을 보류해왔으나, 법원의 통관 허용 결정에 지난 6월 말부터 일부 품목에만 통관을 허가했다.

    더불어민주당 서영교 의원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수입업자들이 리얼돌 통관 보류 처분을 취소해달라며 세관 등을 상대로 제기한 48건의 소송에서 관세청의 패소가 확정된 경우가 19건, 승소한 경우는 2건에 불과했다.

    반신형을 따로 수입한 뒤 이를 합쳐 전신형으로 유통할 수 있어 전신형 리얼돌 통관 보류가 현실적이지 않다는 문제도 있다.

    관세청은 전신형 리얼돌 통관도 허용하는 방향으로 기준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허용 시기, 세부 지침 등은 관련 부처와의 협의를 거쳐 확정된다.

    앞서 대법원은 미성년자의 신체를 본뜬 리얼돌 통관은 막아야 한다고 판결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브아걸 제아부터 에코브릿지까지…'차세대 OST 주인공' 찾는 '특별 송캠프' 개최

      차세대 글로벌 OST 창작자를 찾는 뮤직컴바인의 음악창작 전문 프로그램 MCMC(Music Combine Music Camp)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제주에서 특별한 글로벌 송캠프가 예고됐다. 뮤직컴바인은 30일부...

    2. 2

      ‘두뇌공조’ 곽선영, 뭔가 잔뜩 움츠려든 설소정 역 첫 등장 공개

      ‘두뇌공조’ 곽선영이 소심한 뇌를 가진 법최면수사관 설소정 역으로 첫 등장, 새로운 캐릭터 경신을 예고했다. 오는 2023년 1월 2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될 KBS2 새 월화드라마 &l...

    3. 3

      이수영, 12월 연말 콘서트 'The Winter Grace' 개최…진한 여운+감동 예고

      가수 이수영이 연말 콘서트 'The Winter Grace'로 팬들과 만난다. 이수영은 오는 12월 10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2022 이수영 연말 콘서트 [The Winter Grac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