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투자 수익률 상위 1%의 주식 초고수들이 현대로템을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마켓PRO] 삼성전자 다시 사들이는 주식 초고수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는 수익률 상위 1%의 고수들은 2일 오전 10시까지 현대로템을 가장 많이 매수했다.

현대로템은 폴란드와 4조5000억원 규모의 K2 전차 180대 수출 계약을 따내며 방산주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탄탄한 실적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현대로템을 집중 매수한 셈이다.

순매수 2위는 삼성전자가 차지했다. 내년 반도체 업황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날 주가가 주춤한 삼성전자를 순매수했다는 분석이다. 이어 3D 센싱 기술을 모두 보유한 카메라 모듈 업체라는 평가를 받는 나무가가 순매수 3위에 포함됐다.
[마켓PRO] 삼성전자 다시 사들이는 주식 초고수들
순매도 1위는 탑머티리얼로 나타났다. 초고수들은 볼리비아 '우유니 사막 1지구'에 위치한 리튬 광산에서 130조원 규모 리튬 조광권을 확보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주가가 상승세인 탑머티리얼을 매도해 차익실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에코프로, 원텍, 일동제약, IHQ 등이 순매도 상위권에 포함됐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