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 재개 베팅했는데…" 위믹스 상폐에 위메이드 주가 폭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암호화폐 '위믹스'의 상장폐지가 확정되면서 위메이드 주가가 추락했다.

    8일 위메이드는 18.83% 하락한 3만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24% 넘게 급락하면서 시가총액도 1조원 밑으로 떨어졌다. 위메이드맥스(-22.77%), 위메이드플레이(-5.71%)도 급락세다.

    지난 7일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위메이드가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닥사) 소속 4개 암호화폐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를 상대로 제기한 위믹스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8일 오후 3시부터 4개 거래소에서 위믹스를 사고팔 수 없게 됐다.

    닥사는 지난 10월 위믹스를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지난달 24일 위믹스 거래지원을 종료했다. 법원은 결정문을 통해 “단기적으로 투자자들에게 손해가 발생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가상자산 생태계를 침해하는 행위를 엄격히 제한해 시장 투명성을 확보하고 잠재적 투자자의 손해와 위험을 미리 방지할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위믹스를 활용해 P2E(Play to Earn) 게임과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던 위메이드의 미래 가치도 불투명해졌다는 분석이다.

    위믹스의 거래 재개에 베팅했던 투자자들은 큰 손실을 입게 됐다. 위메이드가 법원에 가처분신청을 제기하면서 위메이드 주가는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7일까지 10.88% 상승했다.

    심성미 기자

    ADVERTISEMENT

    1. 1

      내년 국내증시 '상저하고' 점친 외국계 투자은행들

      코스피지수가 2400선을 밑도는 가운데 외국계 투자은행(IB)들이 내년 코스피지수가 2800선까지 상승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경기침체로 상반기 증시도 함께 침체기를 겪겠지만 하반기부터는 기...

    2. 2

      출렁이는 한국정보통신, 푸드나무 주가…품절 테마주에 ‘유의’

      '품절주'가 테마를 타고 상승했다가 다시 급락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유통 주식 물량이 적은 종목은 매수세가 조금만 몰렸다가 빠져도 주가가 급등락할 수 ...

    3. 3

      피델리티 글로벌 거시경제 부문 대표 "내년 기회는 중국에서 찾아야"

      살몬 아마드(Salman Ahmed) 피델리티 자산운용 글로벌 매크로 헤드는 8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피델리티는 내년도 중국 증시를 투자처로서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투자자들이 우려하는 시진핑 주석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