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엔 실적 더 좋아진다"…엔터株 쓸어담는 외국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 코스닥 외인 순매수
    에스엠 490억으로 1위
    JYP 310억으로 뒤이어
    주가도 10~20%대 상승

    엑소 등 콘서트 재개
    트와이스 앨범 판매량
    50% 이상 늘어날 듯
    외국인들이 국내 엔터주를 쓸어담고 있다. 특히 올해 하반기뿐 아니라 내년에도 큰 폭의 실적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에스엠, JYP엔터 같은 엔터주를 집중적으로 매입하고 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 상장사 중 이달 들어 외국인이 가장 많이 순매수한 종목은 에스엠인 것으로 나타났다. 총 490억원어치 주식을 순매수했다.
    "내년엔 실적 더 좋아진다"…엔터株 쓸어담는 외국인
    외국인 순매수 2위도 JYP엔터였다. 외국인들은 이달 JYP엔터를 310억원어치 순매수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두 종목을 지난달 15일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사들이고 있다. 같은 기간(11월 15일~12월 9일) 코스닥시장에서 430억원어치 주식을 순매도한 것과 딴판이다.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주가도 뛰었다. 에스엠과 JYP엔터는 최근 1개월 새 각각 24.6%, 17.5% 상승했다. 같은 기간 코스닥지수 수익률(0.7%)을 훨씬 웃돈다.

    JYP엔터는 올해 3분기 275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전년 대비 50.9% 급증한 것으로, 분기 기준 사상 최대다. 3분기 호실적에 힘입어 올해 영업이익은 1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내년도 전망도 밝다. 내년도 영업이익 컨센서스(시장 추정치)는 올해보다 23%가량 늘어난 1237억원이다.

    JYP엔터는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해외 부문 매출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또 소속 아티스트들이 고르게 실적을 내고 있다는 점도 증권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연차가 높은 트와이스는 올해 앨범 판매량이 전년 대비 50%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스트레이키즈, 잇지, 엔믹스는 올해 앨범 판매량이 100만 장을 넘어섰다. JYP엔터의 일본 걸그룹 니쥬 역시 최근 아레나와 돔 투어를 매진시키면서 실적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는 분석이다. 박하경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에도 네 팀의 신인이 데뷔를 기다리고 있다”며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한 높은 성장세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에스엠도 높은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3분기 영업이익(298억원)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세 배 넘게 늘어 시장 기대치(254억원)를 웃돌았다. 올해와 내년도 예상 영업이익은 각각 897억원, 1228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년 대비 각각 32.9%, 36.8% 늘어난 수치다.

    강한 팬덤을 보유한 NCT, 엑소, 에스파 등은 콘서트 재개의 최대 수혜를 볼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또 에스엠이 이수만 전 총괄프로듀서의 개인회사 라이크기획과 맺어온 프로듀싱 라이선스 계약을 조기종결한 점도 호재로 평가받고 있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본사 및 자회사의 이익 개선이 뚜렷하고 거버넌스(지배구조) 이슈도 해소돼 디스카운트 요인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최세영 기자 seyeong202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탐욕이 아닌 질투를 경계해야"...'버핏 절친' 찰리 멍거의 인생 조언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오랜 파트너이자 버크셔 해서웨이 부회장 찰리 멍거(Charlie Munger)가 데일리 저널의 연례 미팅에 참석해 투자자들에게 인생 조언을 전하고 나섰다.10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

    2. 2

      비보존 제약, 코스닥 상장규정 개정으로 관리종목 탈피

      비보존 제약은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개정에 따라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해소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날부터 변경된 거래소의 상장규정이 시행된다. 거래소는 국정과제인 ‘기업 부담 완화와 투...

    3. 3

      美 CPI 쇼크? 서프라이즈?…K증시 눈치보기 장세 전망 [증시 개장 전 꼭 알아야 할 5가지]

      지난 주말 미국 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등 대형 이벤트를 앞두고 하락 마감했다. 이번주 국내 증시 역시 눈치보기 장세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 코스피 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