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파에 위례신도시 아파트 정전 사태…수천세대 불편 겪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길게는 2시간 전기 끊겨…일부 단지 승강기 멈춤, 단수까지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사진=연합뉴스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사진=연합뉴스
    18일 오후 1시10분께 위례신도시 일대 아파트 수천 세대에 정전이 발생했다. 정전으로 인해 승강기가 멈춰 시민들이 구조되는 일도 발생했다.

    이날 위례신도시 내 6개 아파트 단지 4000여 세대에 전기 공급이 끊겨 아파트 단지별로 짧게는 15분, 길게는 두 시간가량 정전 사태가 계속됐다.

    소방당국은 정전으로 인해 작동을 멈춘 승강기 4대에서 시민 5∼6명을 구조했다. 단지 2곳에서는 정전으로 인해 수돗물 공급도 중단돼 추운 날씨에 주민들이 불편을 겪기도 했다.

    한전 선로에 이상이 생기면서 이 선로와 연결된 아파트 단지 6곳의 자체 차단기가 작동해 정전이 발생했다는 게 한국전력 측의 설명이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檢 "정진상 前실장 428억 약속받고 대장동에 수의계약, 용적률 특혜줬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측과 대장동 일당의 유착을 보여주는 정황이 잇달아 드러나고 있다. 검찰이 이 대표를 겨냥한 수사망을 더욱 강하게 조여갈 전망이다.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엄...

    2. 2

      내일 더 춥다, 아침 최저 영하 19도…올 겨울 최강 한파 예고

      17일 전국 각지에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많은 눈이 내리면서 하늘길과 뱃길이 끊겼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기준 주요지역 최고 적설량은 전북 임실군 14.6, 충남 예산군 13.5㎝, 충남 당진시 12....

    3. 3

      민간 공급 늘린다더니…이래서야 분양 받겠습니까[최원철의 미래집]

      윤석열 정부가 5년간 민간 주도로 주택 270만 가구를 공급하겠다는 '국민주거 안정 실현방안'을 발표한 지 약 4개월이 지났습니다. 정부 주도 공급은 최소화하고 규제 완화를 통해 민간 주도로 공급을 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