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활용 레시피 공개··· 몰트 오트 라떼, 오트 위스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연말 선물 이벤트를 열고 47명에게 총 1,6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선물한다. 프리미엄 커피머신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스타일 종합 가전 브랜드 ‘스메그’의 전자동 커피 머신, 밀크 포머, 커피 그라인더 등 홈카페 용품 또는 어메이징 오트 3종과 유리잔 2개로 구성된 어메이징 오트 시딩 키트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어메이징 오트를 구매하고 직접 구매 확정 처리한 뒤 경품 신청서를 작성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1일 수요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특집 라이브방송에서도 어메이징 오트 시딩 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어메이징 오트 시딩 키트는 성수동에서 열린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의 인기 메뉴였던 몰트 오트 라떼와 오트 위스키를 집에서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매일유업이 지난 10월 성수동에 오픈한 팝업스토어 ‘어메이징 오트 카페’는 11월 6일 많은 성원을 받으며 영업을 종료했다. 어메이징 오트를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는 물론 이색적인 포토존과 굿즈·비건 베이킹 클래스 등 오감으로 오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어, 운영기간 한 달 동안 방문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하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화제가 됐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어메이징 오트와 어메이징 오트 카페에 보내주신 많은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대규모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진하고 풍부한 맛으로 커피, 위스키 모두와 잘 어울리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로 홈파티를 즐기며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연시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와 가장 잘 어울리도록 바디감을 강화한 제품이다. 100% 식물성 음료로 유당이 없어 커피의 쌉쌀한 맛을 더 잘 살려줄 뿐 아니라, 입자가 고르고 미세해 부드러운 거품이 형성된다. 매일유업 공식 SNS에서는 몰트 오트 라떼, 오트 위스키 등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활용한 다양한 홈카페 메뉴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오트는 재배 시 물과 토지를 적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곡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단순히 오트를 먹는 것만으로도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셈이다. 어메이징 오트는 지구를 살리는 오트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했고, 원료는 물론 개발 시 실험 방식에 대해서도 모두 비건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오트는 현미의 두 배에 이르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곡물의 왕’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하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오트의 베타글루칸을 하루 3g 이상 섭취하면 심혈관계 질환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을 밝혔다[footnoteRef:2]. 한국에서는 지난 2010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콜레스테롤 개선과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귀리식이섬유를 고시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증했다. [2: 건강 다이제스트, [슈퍼푸드 이야기] 미국 〈타임〉지가 추천한 슈퍼푸드 곡류 오트의 재발견, 2017.0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