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편리한 이동' 맞춤형 타이어 솔루션 제공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사진)는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안전과 편리한 이동 제공’을 미션으로 정하고, ‘Your Smart Mobility Partner’를 비전으로 삼고 있다.

금호타이어, '편리한 이동' 맞춤형 타이어 솔루션 제공
금호타이어는 변화하는 모빌리티 시대에 새롭게 창출되는 고객 요구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비전 2025를 통해 글로벌 톱10에 재진입하고 전기차 등 미래 핵심 기술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국내 최초의 타이어 특화 유통 브랜드 타이어프로는 2021년 현재 전국 570여 개에 이르는 영업점을 통해 전문화된 장비와 고객 맞춤형 상담, 표준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이어프로의 전문적인 서비스는 고도로 숙련된 타이어 전문가가 있어야 가능하다. 타이어프로 인력의 전문성 향상과 최신 기술 교육을 위해 점주 및 직원을 대상으로 해외 기술연수, 단계별 세분화된 기술 전문가 과정, 세일즈 매뉴얼 교육, 유통점 경영자 대상 경영 실무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다.

타이어프로는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측면에서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고객 편의를 위해 국내 최초로 타이어프로 홈페이지(www.tirepro.co.kr)와 모바일웹을 통한 타이어 예약 및 구매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2019년부터 고객 차량을 직접 인도해 가까운 타이어프로에서 타이어를 교체한 뒤 가져다주는 ‘교체 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0년부터는 ‘또로로로 렌탈 서비스’를 시작해 고객이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급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엔진오일, 타이어 관련 유의사항 등의 내용을 담은 수입차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수입차 브랜드별 특화 교육을 시행하는 등 수입차에 대한 전문성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